최근 여름철 피부 고민을 하고 있는 이들이 적지 않다. 

자외선 강도가 급격히 올라가는 7~8월에는 피부 깊숙이 진피층까지 자외선이 침투하여 콜라겐과 같은 탄력섬유를 파괴하고 수축시키는데, 이로 인해 피부가 처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고 주름살이 강해지는 것이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다양한 화장품 등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피부 처짐 현상이 발생하면 이를 근원적으로 막기에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20대 후반부터 30대에 이르기까지 피부 처짐을 교정할 수 있는 레이저리프팅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리프팅의 경우 짧은 시술시간과 개선효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찾는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 꼽힌다.

특히 최근에는 레이저리프팅이 보다 더 짧은 회복기간과 피부탄력 개선을 가져온다는 평이 많아 레이저리프팅 종류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대해 부산에 위치한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대표원장은 "리프팅레이저의 종류는 상당히 많은데, 주름과 탄력 개선에는 써마지리프팅에 대한 호응도가 높다"라고 전했다.

써마지리프팅은 피부 속 진피와 피하지방층까지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탄력을 회복하고 주름살을 채워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이용해 눈가나 얼굴 등에 피부 노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곳을 개선하는 것이다. 특히 눈가는 눈가 전용 팁을 이용해야 섬세한 눈가에 효과가 좋다는 후문이다.

김 원장은 "리프팅레이저는 시술이 용이하고 효과가 좋은 것이 사실이지만 이를 무턱대고 찾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시술자가 이를 제대로 다루지 못할 경우 화상이나 부작용 등이 없는 것은 아니다"라며 "특히 미국 FDA는 물론 한국 식약처의 승인을 거친 정품팁을 일회용으로 사용해야 하지만 가품 팁을 쓰거나, 일회용인 팁을 재사용해 원가 절감을 하려 하는 일부 병원들의 비양심이 부작용의 원인인 경우가 적지 않다"라고 밝혔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피부 전문 노하우를 갖춘 피부과를 찾는 한편, 부작용에 대한 개선책도 충분히 갖추고 있는 곳을 찾아 시술받아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