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2018 커피홀릭 라떼아트 챔피언십’ 대회가 오는 8월 9일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10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 학생 바리스타대회 대상 수상학교인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의 관광식음료 전공 동아리인 커피홀릭이 주최 및 주관하는 행사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성장하는 식음료 산업의 전문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참가 자격은 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동등 나이에 준한 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평가항목은 개인전으로 지정된 라떼아트 패턴을 푸어링 아트로 제조하여 2잔 중 1잔을 평가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트로피와 2019학년 1학기 본교 입학 시 등록금 전액을 면제받게 된다. 각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은 상장과 트로피, 상품 증정되며 이밖에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대회 참가 접수는 7월 18일부터 8월 3일까지 선착순 32명으로 마감되며, 한조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32명이 점수제로 1차전을 거치고, 16강전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을 가린다.

한편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관광식음료 전공의 2018학년도 가을학기와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 중이다.

본 대회 및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