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자신감은 어디에서 올까? 사람들에 따라 조금씩 개인차가 있겠지만 어떤 이들은 자신이 한 일의 성취감에서 자신감을 얻기도 하고, 어떤 이들은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인정을 받았을 때 강렬한 자신감을 얻기도 한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 잠자리에서 여성에게 어떻게 어필되는지, 어떤 모습으로 비춰지는지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자신의 모든 조건들을 만족스럽게 갖추기 위해 남성비뇨기과에서 시행되는 남성수술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남성수술은 흔히 가장 큰 효과를 보는 대표적인 수술인 성기확대수술 또는 조루수술이며 그 이외에도 포경수술, 정관수술, 음경만곡증 수술 등이 있다. 비뇨기과 전문의 장수연 원장은 “최근 여유증수술도 남성수술이라 부르기도 하지만 이는 남성의 비뇨기 수술과는 전혀 다른 종류로, 일부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한 정보를 알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비뇨기 남성수술을 받는 대부분의 남성들이 한 가지 문제만 겪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루수술과 음경확대수술을 같이 시행하는데 여기에 굵기확대수술, 함몰음경교정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정관수술, 포경수술을 함께 시행 받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비용이나 가격 그리고 회복 기간 등에서 크게 유리한 부분이 있어 주로 함께 시행되는 것이다. 

남성수술 전문 비뇨기과의 장수연 비뇨기과 전문의는 “조루증수술의 경우 진피이식조루수술과 추가진피이식수술을 하는데, 이 수술법 자체가 3M확대술이라는 음경확대술을 모티브로 하기 때문에 많은 국제학회 검증과정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하고도 효과적인 조루치료와 음경확대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며 “대부분 확대수술이나 조루수술을 원하는 분들은 복합적인 문제로 여러 가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길 원하며, 동시에 수술을 하는 것이 경제적이고 더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남성수술에서 우수한 재료로 꼽히는 ‘동종 저장진피(대체진피)’를 음경 조직에 삽입하여 몸통의 두께와 크기를 키우는 수술기법이다. 이 수술법은 수술 후 결과가 영구적으로 유지되고 촉감이 자연스러운 예후를 나타내어 국제 학회에서도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동종 저장진피는 생착이 진행되면서 진피의 느낌이 본인의 원래 살과 거의 똑같이 변하여 나중에는 삽입한 대체 진피와 실제 음경 조직이 구분되지 않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촉감과 형태를 완성한다.

여기에 조루증이 있는 경우 진피이식조루수술 및 추가진피이식술을 통해 과민성 조루증을 치료할 수 있는데, 수술 후 선천적으로 감각이 둔한 사람처럼 감각이 최적화 되어 수술 후 사정시간을 지연시켜 조루극복 및 퇴치를 하는데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복합확대수술을 시행 받을 때 함몰음경이 있다면 길이연장술을 동시에 시행하는데, 길이연장술은 윤상인대를 적절하게 박리하여 ‘다층봉합길이연장술’을 이용해 연장을 해주어야 한다. 만약 윤상인대를 차단하지 않고 수술을 하면 길이연장이 제대로 되지 않으며 음경이 함몰되면 몸통 굵기 확대시 충분한 길이로 진피 삽입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

한편 남성확대수술은 사이즈나 굵기도 중요할 뿐 아니라 촉감이나 기능적인 면도 중요하기 때문에 수술 전에 후기, 전후 사진을 살펴봐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수술법에 대해 전문의와 상담을 충분히 해야 하며 부작용 및 유의사항을 사전에 살펴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