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들의 미의 기준으로 손꼽히는 것 중 하나가 단연 몸매다. 특히 가슴은 건강미와 섹시미를 동시에 줄 수 있는 부위다. 때문에 선천적으로 볼륨이 적은 여성들은 가슴확대를 위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체형성형’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가슴성형이다. 유방확대 수술의 기술이 점차 발전함에 따라 이에 시행되는 가슴성형 수술방법 및 보형물 타입도 다양하다. 특히 최근에는 촉감과 모양이 자연스러운 ‘물방울 가슴성형’이 여성들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다.

‘물방울 보형물’은 위는 잘록하고 아래로 갈수록 볼록해지는 모양으로 마치 물방울이 떨어지는 모양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보형물의 앞부분은 비교적 강도가 높아 가슴의 형태를 유지하고, 뒷부분은 부드럽기 때문에 몸의 동작에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특징이 있다.

가슴확대 수술 시 보형물 타입에 있어 어떤 경우에 더 적합한 지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잘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가슴성형 전후 촉감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 원형 보형물로는 해결하기 어려웠던 사례들의 경우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것이다.

물방울 가슴성형은 ▲피부가 얇고 유선발달이 적은 경우 ▲유두에서 유두 밑 선의 거리가 짧은 경우 ▲가슴이 높게 위치한 여성의 경우에 효과적이다. 이는 가슴 윗부분이 볼록해지는 현상을 없애면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모양을 구현, 아래쪽의 볼륨감을 충분히 줌으로써 몸 전체의 균형을 맞추고 이상적인 가슴모양을 만들 수 있다.
마블성형외과병원 서일범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물방울 보형물은 여성의 본래 가슴에 흡사한 모양을 보이는 보형물로 수술 후 보형물과 유방 사이의 뜨는 공간이 적어 구형구축이나 보형물 위치변형 등의 문제를 보완해 안전성을 더했다. 또한 신체 밸런스 및 크기, 모양, 볼륨 등을 고려해 자연스럽고 정확한 가슴모양을 예측함으로써 아름다운 형태의 가슴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가슴성형은 전문성이 뒷받침되지 않을 경우 통증, 구형구축, 부자연스러운 모양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