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사회진출과 함께 30대 이후 결혼 및 출산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첫 출산이 35세를 훌쩍 넘은 여성들도 흔해졌다. 

자연스럽게 출산 직후 육아 등으로 정신없이 시간을 보내고 나면 어느덧 부부관계가 권태기에 접어들어 버린 것을 발견하고 고민에 빠진 이들이 많다. 이런 상황에 처한 이들이 부부관계 개선을 위하여 질축소같은 여성성형을 고민하고 시행하는 비율이 높아졌다.

노화와 출산 후유증으로 인해 여성들은 질근육, 골반근육, 괄약근 이완이 생기는데 이는 부부생활을 제외하더라도 질분비물이 잘 분비되지 않는다거나 질염, 질방귀, 요실금, 변비 등 각종 질환을 야기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여성들이 이쁜이수술을 고심하는 것이 이러한 이유이다. 하지만 침습적 수술이 시행되는 경우 비용과 회복기간뿐만 아니라 수술 자체에 대한 공포감이 높아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높다. 이러한 이들을 위하여 비비브 시술을 고심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단순 질 자체의 이완증이 있는 경우라면 비비브 시술을 통해서도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비비브 시술이란 고주파 에너지를 질 내부의 깊은 근육층까지 골고루 전달하여 탄력을 주는 시술이다. 이외에도 질벽 전체에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질의 탄력이 더욱 높아져 쿠션 효과를 상승시켜 준다. 통증이 없기 때문에 부분마취나 약도 복용할 필요가 없으며 시술이 간편하고, 재생 기간도 빨라 요즘 많은 수요가 생기고 있는 추세이다.

비비브는 단 1회의 시술로도 다양한 효과를 노릴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높은 시술로 여겨지고 있지만, 시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에 시술에 임해야 한다. 또한 질이완 정도에 따라 추가시술을 해야만 만족도가 더 높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여성의 해부학적 구조에 통달한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시술받으면 더 안전하고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최상산부인과의 최동석 대표원장은 “비비브 시술은 기존의 질 성형 수술과 다르게 간단한 시술이라 할지라도 여성의 민감한 부위를 시술하는 것이기 때문에 까다롭게 검증해 보고 진행하셔야 안전하다. 또한 환자가 원하는 요구 사항에 대하여 정확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져야 만족할 수 있는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의료진과의 충분한 의사소통이 진행되어야 한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덧붙여 “골반근육과 인대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질자체를 축소하는 수술보다는 전체적인 사이즈를 축소하는 오리지널 듀얼타이를 진행하는 것이 골반근육 강화와 함께 요실금, 변비, 질방귀 등을 개선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이쁜이수술, 여성 성형을을 고려 할 때는 질이완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해당 개선사항에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여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