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문재인 비난 ... '무례무도한 궤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비난하며 문재인 때리기에 나섰다.

20일 노동신문은 ‘주제넘는 허욕과 편견에 사로잡히면 일을 그르치기 마련이다’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문 대통령의 비난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13일 싱가포르 외교부의 후원을 받아 자국을 방문하는 주요 정상급 인사를 초청해 연설을 듣는 싱가포르 렉처 행사에서 “만약 국제사회 앞에서 (북미) 정상이 직접 한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국제사회로부터 엄중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의 연설에는 이 내용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참석자와의 문답에서 이같은 발언이 나왔다.
이날 노동신문은 "남조선 당국은 우리와의 대화탁에 마주앉아 말로는 판문점 선언의 이행을 떠들고 있지만, 미국 상전의 눈치만 살피며 북남관계의 근본적인 개선을 위한 아무런 실천적인 조치들도 취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것으로 하여 북남 사이에 해결하여야 할 중대문제들이 말꼭지만 떼놓은 채 무기한 표류되고 있다"고 했다.

노동신문은 "조미 쌍방이 싱가포르 공동성명 이행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현실에 눈을 감고 주제넘는 예상까지 해가며 늘어놓는 무례무도한 궤설에 누가 귓등이라도 돌려대겠는가"며 한반도 운전대론을 걸고 넘어졌다 .

노동신문은 남한 당국이 '대결시대의 사유'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우리는 남조선 당국의 말과 행동을 예리하게 주시하고 있다. 요즘 통일부 당국자들이 때 없이 늘어놓는 대결 언동도 스쳐 지나지 않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남조선당국은 지금과 같이 중대한 시기에 저들의 정치적리속이나 체면유지에만 급급하면서 함부로 설쳐대지 말아야 한다”며 ”충고하건대 남조선당국은 이제라도 제정신을 차리고 민심의 요구대로 외세추종이 아니라 진정으로 자주통일의 길, 우리 민족끼리의 길에 나서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