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뜻"깨어있는 시민들의 조직된 힘"...여론조작 혐의로 비난 봇물

드루킹 뜻/ TV조선

드루킹 뜻을 포함해 드루킹에 대한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드루킹 뜻은 알려진 대로 게임 속 이름이다. 드루킹은 현재 닫아놓은 자신의 블로그에 '새로운 세상을 향한 꿈'이라 적어두고 있다. 또한 블로그 설명에는 '깨어있는 시민들의 조직된 힘'이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이진동 부장검사)는 지난 4월 '드루킹'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해온 인터넷 논객 김모씨 등 3명을 구속기소 했다. 이들의 구속 만기일은 18일이다.

민주당원으로 확인된 이들은 올해 1월 17일 밤부터 이튿날 새벽까지 4시간 동안 '매크로 프로그램'(같은 작업을 단시간에 반복하게 하는 프로그램)을 가동해 포털사이트 네이버 뉴스에 달린 문재인 정부 비판 댓글에 집중적으로 '공감'을 클릭한 혐의를 받는다.

정부가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결정을 내렸다는 내용의 기사가 이들의 공격 대상이 된 것으로 드러났다.

기사에 달린 '문체부 청와대 여당 다 실수하는 거다. 국민들 뿔났다', '땀 흘린 선수들이 무슨 죄' 등 2개의 댓글에 614개의 포털 ID를 활용해 '공감' 클릭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드루킹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는 노회찬(61) 정의당 원내대표가 오늘(23일) 숨진 채 발견됐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