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유스타일나인제모클리닉(ustyle9)

 

레이저제모는 병원마다 제모범위에 있어서 어느정도 차이를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미용클리닉에서 하는 레이저제모의 부위는 여성들의 겨드랑이제모와 종아리제모, 비키니라인제모 등이 주를 이룬다. 그렇지만 레이저제모를 주로 시술하는 전문센터에서는 남자수염제모와 브라질리언제모, 헤어라인제모와 같은 난이도 높은 제모부위와 팔, 다리, 배털, 가슴털 등을 포함한 전신의 털을 제모하는 것이 오히려 일반적이다. 제모를 원하는 부위의 털을 적당한 양으로 줄이고자 하는 감모를 희망하거나 털이 거의 없는 정도까지 영구제모를 원하는 경우에도 모두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남자수염제모나 브라질리언제모에 주로 사용되는 레이저는 피부 곡면의 시술이나 사이사이 좁은 부위의 시술에 적합하며 또한 타인의 피부에 닿지 않는 위생성을 감안한 공중조사방식의 알렉산드라이트파장의 레이저를 주로 사용한다. 그렇지만 치모의 경우 편평하고 털이 굵어 깊은 모낭의 시술에 적합한 다이오드레이저가 반드시 필요한 경우도 종종 있다. 따라서 여러파장의 레이저를 활용할 수 있는 곳이 유리하다. 간혹 브라질리언제모를 다이오드레이저로 하다 여러 부작용들이 생겨 내원하시는 이들도 있다. 어느 레이저가 절대적인지 말할 수는 없지만 다이오드레이저는 브라질리언제모에 있어 조금 아쉬운 면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레이저제모를 원하는 경우 일차적으로 맞닥뜨리는 문제는 바로 시술 부위의 면도이다. 시술부위의 털이 긴상태에서는 레이저제모를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짧게 면도를 해야 한다. 제모하려고 하는 부위의 면도를 해보지 않은 사람은 병원에서 면도를 하고 오라고 할 경우 당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병원에서 시술부위의 면도가 가능한지에 대한 유무는 본인이 이용하기를 원하는 병원에 직접 확인해 보아야 한다. 그 외에도 고객의 입장에서 확인해보아야 할 부분이 많다. 레이저제모를 하려는 고객이라면 병원 측이 제공하는 제모대기실을 비롯한 제모전용 레이저실의 유무 같은 서비스적인 요소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만일 병원 측에서 제모에 대한 좋은 결과와 고객에 대한 충분한 배려가 있다면 어떤 상태일지에 대해 한번 고민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오히려 필러나 보톡스, 단순 피부레이저시술이나 성형수술의 곁다리 시술로 전락한 병원일 수도 있다.

레이저제모는 많은 시술 횟수와 높은 난이도가 요구되는 제모이다. 레이저제모의 꽃이라고 불리울 만큼 시술을 원만하게 받기에 만만한 제모는 아니다. 따라서 가격뿐만이 아니라 실제 많은 횟수가 필요한 상황임을 잘 인지하고 병원의 위치, 친절도, 서비스정도, 패키지종류 등등 여러가지 상황을 잘 체크해 보아야 한다. 다니기 힘든 상태이면 잘 가지 않게 되고 즉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믿을 수 있는 제모클리닉을 이용하는 편이 고객입장에서는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