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폭염을 피하는 방법' 여름 휴가철 필수용품 추천
[카드뉴스] '폭염을 피하는 방법' 여름 휴가철 필수용품 추천
  • 강선영
  • 승인 2018.08.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을 피하는 방법' 여름 휴가철 필수용품 

1. 모기스프레이
장시간 야외활동을 하는 여름휴가에는 벌레 퇴치용품은 필수품이죠.
스프레이 형태로 뿌리는 모리 퇴치제도 있지만 모기 퇴치 팔찌처럼 착용하는 형태의 용품도 있어요. 모기 퇴피 팔찌 중에는 캡슐 형태로 모기가 싫어하는 허브 향이 밴드에 삽입돼 있는 것과 모기가 싫어하는 소리를 내보내는 형태 등 다양해요. 특히 캡슐 밴드의 경우에는 방수효과가 있어 물놀이에 유용하게 쓸수 있어요.

2. 선크림
SPF지수는 얼마나 오랫동안 햇볕 아래서 화상을 입지 않고 머물수 있는 지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1SPF당 약 15분에서 20분 정도의 햇빛 차단 지속력을 가진다고 해요. SPF50+이라고 표기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한다면 약 12시간 이상의 지속력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야외에 오랫동안 노출될때에는 높은 지수의 자외선 차단제를 한번 바르는 것보다 SPF20 또는 30정도의 자외선 차단제를 2~3시간에 한번씩 덧바르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선글라스
일반적으로 너무 짙은 색의 렌즈 보다는 75~80% 농도의 색상이 좋으며 선글라스 렌즈의 색 도포 상태가 고르지 않거나 잔 흠집 혹은 거품이 많은 렌즈는 상이 왜곡되어 눈을 피로하게 할 수 있어요. 따라서 하얀 종이 위에 렌즈를 대거나 햇빛에 비추어 색의 도포 상태와 흠집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선글라스와 눈 사이에 일정 거리를 두고 든 상태에서 한쪽 눈을 감고 선글라스를 위아래, 좌우로 움직여 사물에 변형이 생기는지 확인해봐야 해요.
어린이의 경우 야외활동에서는 꼭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하며 자외선 차단 기능 없이 단지 색만 입힌 불량 선글라스가 있어 구매시 주의해야 해요.

4. 손선풍기
남녀노소 필수품이 된 손선풍기. 가격도 저렴하고 배터리 폭발을 막아주는 제품도 판매되고 있어 인기가 더욱 좋아요. 실제로 바람효과가 있는지 실험한 결과 손선풍기를 쐬고 나면 체온이 1.5도 정도 내려간다고 해요!

5. 스마트폰, 카메라 방수팩
휴가 가서도 한 시도 손에서 내려놓지 않는 전자기기를 물놀이 할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럴 땐 스마트폰 또는 카메라 방수팩을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물 속에서도 자유로이 사진을 찍거나 전화를 할 수 있고, 지갑이나 다른 소지품을 보관하기에도 좋아요. 현재 여름휴가를 맞아 방수팩 할인행사를 많이 하고 있으니 알뜰한 소비자라면 무상으로 방수팩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