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

최근에 자궁근종 증상 치료를 받고자 하는 여성들이 하이푸시술후기를 접하고 관심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과 같은 자궁질환을 치료하는 하이푸시술은 기존과 다르게 비침습적 방법으로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 여성들의 관심이 높다.

어느 날 갑작스럽게 생리가 많아지고 극심한 통증, 골반압박통이 느껴진다면 자궁근종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다. 35세 이상 가임기 여성의 40~50%가 진단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질 정도로 발병률이 높은 편이며, 최근에는 젊은 연령대에서도 나타나고 있어서 주의를 요하는 증상이다.

여성의 자궁 근육층에 발생하는 양성종양인 자궁근종 증상은 기존에는 자궁적출수술, 복강경수술, 자궁근종절제술과 같은 수술적 요법이 주를 이루었다. 자궁 적출을 하게 되면 향후 임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큰 부담을 줄 수 밖에 없었는데, 최근 개원가에서는 하이푸시술병원이 증가하면서 하이푸시술후기를 접하고 이 치료법을 찾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이푸시술은 고도의 초음파를 한 점으로 모아 발생하는 고열로 필요한 병변만을 태워 없애 자궁을 보존하여 임신가능성을 높인다. 다만 시술에 앞서 정밀한 MRI 검사를 비롯하여 자궁근종의 형태와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하지 신경 손상, 출혈과 같은 변수를 방지하기 위해선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기 위해서 신중을 기해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