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마음으로 서로 돕고 살아야 하는 시기. 현재의 불편함을 감수하도록 하자. 그렇게 희생함으로 두 배의 득이 된다. 생각지 못한 일에 미리 대비하고 말보다는 일이 앞서도록 해야 한다. 고생스럽더라도 고비를 넘길 수 있도록 노력하자.

소띠

행운이 가득한 시기. 어디선가 나를 찾는 곳이 많아지니 님도 보고 뽕도 딴다. 마른 나무에 꽃이 피니 좋은 시기다. 대화의 화재를 상대위주로 하면 득이 배가 될 것이다. 그 동안 밝게 살아 왔으니 행운이 찾아오는 것이다. 행하지 않으면 받을 것도 없다.


호랑이띠
매사를 희망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시기. 문서의 변동을 확인 점검해야 한다. 투기는 삼가는 것이 이롭다. 문제는 기회가 와도 모르는 것이 문제다. 돈이란 것은 억지로 되지는 않는 것이니 욕심은 금물이다. 주변을 잘 살피고 계약, 매매 변동에 주의하자.

토끼띠
은인의 도움을 기대해도 좋은 시기. 세상만사는 마음먹기에 달려있으니 흔들리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자. 마음은 운명보다 더 견고하다. 관심의 대상은 바로 공격의 중심이 되기도 한다. 어려워도 마음의 힘을 얻으면 크게 된다. 그렇게 마음을 이해하면 흉도 길하게 변한다.

용띠
만사가 뜻대로 안 되고 어려우니 참아야 하는 시기. 운세가 불안하니 구설을 조심하고 문단속 잘하자. 어렵고 고통스러워도 정도를 지켜야 한다. 이런 시기에는 집안 식구의 건강도 잘 살펴야 한다. 남이 하는 말은 흘려버리고 도난 실물 건강 등에 신경 쓰자.

뱀띠
고난의 시간을 잘 이겨내는 시기. 그 동안 준비해 왔던 생각을 천천히 실행에 옮겨보자. 겸손하게 행동하면 남들도 도와줄 것이다. 작은 부상도 가볍게 생각지 말며, 미리 넘겨짚지 말고 판단을 잘해야 한다. 훌륭한 습관이 미래를 만든다 생각하고 꾸준하게 실천하자.
 

 

말띠
재난 질병 건강을 지켜야 하는 시기. 마음이 지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이혼 별거 등 언쟁을 주의하며, 재산 건강은 모으기보다 지키기가 어려우니 마음을 넓게 쓰자. 음주운전 안전사고 유의할 것이며,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자.

 


양띠
친구로 인해서 즐거움이 있는 시기. 스스로 단정하고 품위 있음에 만족하다. 착실하게 하나씩 처리해 나아가니 생각 외의 수입이 생겨서 즐겁다. 귀인의 도움으로 어려움 없이 일의 진행이 원만하다. 열심히 갈고 닦으니 빛이 나는 날이 된다.

원숭이띠
욕심을 부리면 내 것이 나가는 시기. 마음만 바쁘고 성과는 적은 때이니 깊이 생각지 않으면 고집불통이 될 수 있다. 충분하게 생각한 후에 결정하자. 시기 질투를 받으니 피곤해 질 수 있다. 여러 가지 생각하지 말고 한 가지 일에만 열심히 하자.

닭띠
주변사람과 마음만 맞으면 안 되는 일이 없는 시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다 보면 운이 풀리니 활동을 중단하지 말 것. 동서남북으로 운이 활짝 열렸으니 생각지 않은 인덕으로 도움 받는다. 그 동안 쌓아놓은 숨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자.

개띠
주변을 의식하면서 한 주를 보내는 시기. 집안에서 시끄러움을 경계하여야 한다. 시기 분노는 생명을 단축 할 수 있고, 욕망이 지나치면 마음의 불안을 얻게 된다. 많은 변동, 나가는 지출이 많아지니 뚜렷한 주관을 가지고 하자.

돼지띠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시기. 세상이 불공평하다고 푸념하지 말 자. 급작스런 일, 돌발적인 사고나 재난 등에 주의해야 한다. 헛된 욕심을 버리고 공상은 부질없으니 적당한 선에서 일을 마무리하자. 괜한 바램은 갖지 말아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