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매콤칼칼한 김수미 닭볶음탕 레시피 공개 

tvN '수미네반찬'

 

 

15일 방송된 tvN '수미네반찬'에서는 말복특집으로 닭볶음탕 등 레시피가 소개됐다.

김수미는 스태프들을 대접할때 닭볶음탕 요리를 선보여 반응이 좋았다고 한다. 

매콤칼칼한 닭볶음탕에 마무리는 계란, 치즈, 통깨, 김가루까지 얹은 볶음밥을 만들어 출연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시청자가 보내온 편지에 눈시울을 붉혔다. 한 시청자는 "김수미의 방송을 보며 어떤 약보다, 의사보다도 더 많은 마음의 위안을 받았다"고 전해 출연자들을 감동시켰다.

◆ 김수미 닭볶음탕 레시피

1. 먹기 좋은 생닭에 식초를 한 번 둘러준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군다.
2. 간장 250ml, 물 500ml, 다진마늘 한 국자(많이), 다진 생강 2.5큰술, 고추장 1.5큰술, 고춧가루 2국자, 매실액 1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3. 당근과 풋고추, 홍고추는 큼직하게 썰어 양념장에 넣고 설탕 3작은술을 넣는다.
4. 넓은 냄비에 닭을 넣고 대추 5알, 양념장, 물 약간, 편 썬 생강 5쪽을 넣고 끓인다.
5. 간을 본 뒤 간장 1국자, 후춧가루 1작은술, 설탕 1작은술을 추가한다.
6. 20분후 중불로 바꾸고 돌려깎은 감자, 통마늘 6개, 큼직하게 썬 양파 1개를 넣고 어느정도 익으면 크게 썬 대파 2대를 넣는다.
7. 감자가 익어갈때쯤 참기름 1큰술,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