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성인 대상 4차 산업혁명 주제로 한 프로그램 개설

홍산공공도서관 여름학기 프로그램 진행 장면

홍산공공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다채로운 문화 활동을 위한 9월 독서의 달 행사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지난 16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독서의 달에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아동 및 성인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아동 대상 프로그램인 ‘우리의 미래가 궁금해요’는 봄드림 상반기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9월 매주 토요일 작가의 특강을 통해 아이들과 동화책 속 로봇을 만들어보고, 미래사회에 대한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국립광주과학관 탐방도 함께 해 직접 느껴보고 체험해보는 기회를 만든다.

또 9월 16일에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어등경, 이지연 뮤지션과 함께 동요를 함께 부르고, 한기현 그림책 작가님의 1인극 공연과 작가사인회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체험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한 체험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열린다.

독서의 달에는 대출권수도 5권에서 7권으로 늘리고 연체로 인해 대출정지된 연체자의 페널티를 면제해 준다. 홍산공공도서관 페이스북을 구독하고 팔로잉하거나, 홍산공공도서관와 함께 도서관 인증샷을 올리면 선착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책 ‘제무시’ 원화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와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직접 방문이나 전화(☎ 041-837-2610)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재료비를 납부해야 하는 프로그램은 접수 후 7일 이내에 재료비를 납부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부여=한남수 기자 han6112@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