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16일 2018 청양고추구기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참여단체 및 농가 사전설명회를 청양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축제 전시·체험 판매단체와 농가 100여 명을 대상으로 금년도 축제 추진방향과 판매장 참여 시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축제장의 농산물 판매는 청양군과 소비자들의 신뢰 속에서 이루어지므로 반드시 군내 생산된 농산물만 판매해 줄 것과 농협 및 생산자단체 외에는 건고추나 고춧가루를 판매하지 않는 것에 협조를 구했다.

또한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개장 및 폐장시간을 준수하고, 물품은 행사 전일 전시를 끝내 차량이 행사장 내 진입하지 못하도록 지정된 장소에 주차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축제 방문객의 편의와 청양군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위생철저, 친절 준수, 가격폭리 금지 및 분실물 예방에 주의해 줄 것을 적극적으로 유도했다.

김돈곤 군수는 “축제가 20여 일 앞으로 다가 왔으며,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청양군의 얼굴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관광객들에게 항상 친절하고, 웃는 얼굴로 대해주기 바란다”며 “원활한 행사진행으로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018년을 지역축제의 한계에서 벗어나 전국적인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의 해로 삼고 축제 기획부터 추진과정 까지 전반에 걸쳐 지역주민의 참여도 증진과 차별화된 축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양=김종성 기자 kjs3605@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