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20일부터 31일까지 ‘정부혁신 누리집(www.innogov.go.kr) 명칭 짓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행정안전부 제공

행정안전부는 20일부터 31일까지 ‘정부혁신 누리집(www.innogov.go.kr) 명칭 짓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혁신의 중심 가치인 ‘국민이 주인된 정부’를 만들기 위해 그 출발점인 누리집(홈페이지) 명칭부터 국민이 직접 짓는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 가능하며, 정부혁신 누리집 공지사항에 안내된 링크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정부혁신의 가치와 방향을 담은 참신한 명칭을 제안한 이 중 총 10명*을 선정·시상하며,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7일 정부혁신 누리집 공지 및 선정자 개별 통보를 통해 알릴 계획이다.

정부혁신 누리집은 ‘혁신의 방향은 다시 국민’ 이라는 정부의 국정운영 방침에 따라 정부혁신의 과정에서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정부혁신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여 정부혁신에 대한 국민 이해를 돕고, 온라인 제안·토론·투표를 통해 정부혁신을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추진하는 다리 역할을 맡게 된다.

김일재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정부혁신 공론의 장이 될 정부혁신 누리집을 쉽고 친근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며, “정부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정부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