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피파랭킹 92위 키르기스스탄과 3차전 … 손흥민-조현우 등 와일드카드 총출동 예상

 

 

말레이시아전에서 충격패를 당한 한국이 심기일전에 나선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3 축구 대표팀은 20일 오후 9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키르기스스탄을 상대로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E조 3차전을 펼친다.

키르기스스탄전을 앞두고 꼭 승점을 챙기겠다는 김학범호는 손흥민, 조현우, 황의조 등 와일드카드를 총동원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 손흥민과 황의조(감바 오사카)의 투톱 스트라이커 출격이 예상된다.

다만 체력 안배 차원에서 바레인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나상호(광주)와 황의조가 교대로 나설 가능성도 있다.

2차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한 황희찬(잘츠부르크)은 왼쪽 무릎 상태가 좋지 않아 휴식할 것으로 보인다.

말레이시아전 패배의 원인으로 지목된 미드필더진은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이승우(베로나)와 황인범이 2선 공격에 나서고 장윤호(전북)이나 이승모(광주)가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설 수 있다. 좌우 윙백은 김진야(인천)와 김문환(부산)이 나설 예정이다.

스리백 수비수는 1, 2차전 모두 황현수(서울)-김민재(전북)-조유민(수원FC)이 나선다. 다만 말레이시아전에서 실수가 이어졌던 황현수 대신 194㎝의 장신 수비수 정태욱(제주)을 투입할 가능성도 있다. 골키퍼는 조현우(대구)가 나올 전망이다.

한편, 키르기스스탄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92위로 E조 4개국 가운데 한국(57위) 다음으로 높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