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 교육의 평등화 실현에 앞장서는 온라인 교육원이 있다. 한교육검정원에서는 총 40가지 정식으로 등록된 온라인 민간자격 분야를 무료로 지원한다. 한교검은 기존의 교육방법으로는 해결하지 못했던 정보와 지식의 격차를 해소, 작게는 개인의 능력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나아가서는 국가적 경쟁력을 키우는 데 뜻을 모은다.

한국교육검정원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넣으면 된다. 지원 대상으로는 전문 분야의 취미를 찾고 있는 직장인, 대학생,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취업이 힘든 중장년층, 사회의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 새로운 직업을 찾는 은퇴자, 주부, 학생 등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기타 서류나 요건이 필요치 않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1급과 2급으로 자격증으로 나누어 분노조절 상담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스피치지도사 등의 분야를 체계적 교육과정으로 지원된다. 단일자격증 분야도 지원되어 병원코디네이터,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사, 캘리그라피와 바리스타 등의 분야도 수강 가능하며 기업직무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법정 의무교육, 산업안전 보건교육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요즘은 4차 산업 시대를 준비하는 지도자 양성과정의 일환인 코딩지도사가 주목받고 있다. 이는 이론 중심의 사례안내 형태로 진행되며 스크래치 및 엔트리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기초부터 응용된 학습까지 기반을 다지게 한다. 수강 후에는 돌봄교실,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등에 전문 강사로의 활약이 가능하다.

자세한 수강대상으로는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교사, 혹은 초등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 교사, 방과 후 교사 등을 대상으로 한다. 물론 평소에 코딩 분야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도 수강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 후에는 초, 중, 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 문화센터, 평생 교육원 강사 등으로 활약할 수 있다.

그림으로 공감하고 치유하는 효과적 상담 방법을 제공하는 미술심리담사자격증 취득 분야도 주부,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에게 인기다. 이는 미술 활동을 통해 자신의 내면세계 속 감정을 표현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으로 아이들의 문제 행동지도 및 전인 발달에 효과적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수강 대상으로는 사회복지학이나 아동학 전공자 및 대학생, 유아교육 관련 강사 및 교육기관 임직원,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 지역아동센터 교사, 어린이집 교사 등이 포함된다. 또, 일반인 수강 시에는 소아 신경정신과, 노인전문병원, 미술치료사, 사회복지관의 심리치료실 등에 취업도 가능하다.

이밖에 아동요리지도사,가족심리상담사,클레이아트전문가,문학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