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골, 키르기스스탄 경기 '손흥민 골' 덕분에 승리 "반드시 우승하겠다"

손흥민 골

손흥민 골이 한국의 승리를 이끌었다.

 "골키퍼부터 공격수까지 자신있는 플레이를 했다"(황의조), "다득점이 나오지 않았지만 좋은 플레이로 승리해 다행이다"(황희찬)

비록 기대했던 다득점은 아니었지만 승리가 꼭 필요한 상황에서 승전고를 울린 태극전사들은 말레이시아전 패배를 보약 삼아 반드시 우승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국 U-23 축구대표팀은 20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E조 3차전 키르기스스탄과의 경기에서 후반 18분 터진 손흥민의 결승골 덕분에 1-0으로 승리했다.

1차전 대승에 심취해 조별리그 2차전에서 말레이시아에 발목을 잡혀 위기를 자초한 대표팀은 키르기스스탄과 최종전을 승리로 이끌면서 조 2위로 16강에 올랐다.

비록 최종전에서 승리했지만, 태극전사들은 크게 기뻐하지 못했다.

당연히 조 1위를 차지했어야 했지만, 자만심과 안일함 때문에 조 2위를 차지하며 가시밭길을 자초해서다.

황희찬(잘츠부르크)은 경기가 끝난 뒤 믹스트존에서 취재진과 만나 "말레이시아전에서 성숙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줬던 부분이 있었다"라며 "선수들 모두 마지막 기회에서 말레이시아전 패배를 만회하는 좋은 플레이를 펼쳤다. 앞으로 더 튼튼하고 강한 팀으로 발전해 반드시 우승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항상 태극마크의 무게는 무겁다. 저를 비롯해 손흥민(토트넘) 선배나 이승우(엘라스 베로나) 등이 더 어린 후배를 더 도와줘서 좋은 경기를 하도록 하겠다"라며 "다음 경기부터 골을 많이 넣고 싶다. 더 노력해서 팀에 도움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아쉽게 3경기 연속골을 놓친 황의조(감바 오사카)도 "수비부터 미드필더까지 후배들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라며 "선수들 모두 자신감을 되찾고 키르기스스탄전을 치른 게 다행"이라고 말했다.

그는 "말레이시아전 패배가 전환점이 됐다. 팀워크도 좋아졌다. 다시는 말레이시아전과 같은 실수를 하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16강 상대인 이란에 대해선 황희찬과 황의조 모두 반드시 이기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황의조는 "이란이 어려운 상대이긴 하지만 집중하면 이기지 못할 상대는 아니다"라며 "강한 압박으로 괴롭히면 좋은 기회가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희찬 역시 "이란이 강한 팀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다. 앞으로 더 잘 준비해서 이란을 반드시 꺾겠다"고 주먹을 불끈 쥐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