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폭염특보 확대… 미세먼지 농도와 내일 날씨는?

오늘 날씨와 내일 날씨는? 폭염주의보 반가울거 같아/ 사진출처= 연합뉴스

 화요일인 21일 중부지방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6도까지는 오르는 등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9∼25도, 낮 최고기온은 30∼36도 분포를 보이겠다.

대구와 김천, 청주 등의 한낮기온은 36도까지 오르겠다. 서울의 낮 최고기온은 32도로 예보됐다.

낮 동안 오른 기온이 밤사이에도 충분히 내려가지 않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강원 영동과 일부 경북과 남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5도 안팎으로 올라 무더위가 이어지겠다"며 "북태평양고기압 영향으로 고온다습한 공기가 유입됨에 따라 폭염특보가 확대·강화될 가능성이 있겠다"고 설명했다.

또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서 22∼23일 전국적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태풍 영향으로 22일 새벽부터 경남 대부분 지역에 강풍 예비특보가 발효되고 남해동부 전 해상에는 풍랑 예비특보가 발효된다.

기상대는 태풍에 동반된 많은 양의 수증기로 인해 지리산 부근에는 시간당 50㎜ 안팎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어 산사태와 토사유출, 둑 붕괴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기 확산은 원활해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수요일인 22일 제19호 태풍 '솔릭'이 한반도에 가까워지면서 제주도에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27도, 낮 최고기온은 29∼36도로 예보됐다. 강원영동과 일부 경북, 남해안 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는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서울·과천·시흥·수원·화성·안성 등 수도권 지역과 홍천·대전 등에서는 낮에 수은주가 36도까지 치솟겠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