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국방과학연구소 대전 본소
미래도전기술과제 경연대회도 열려

국방과학연구소, 국방R&D 교류 '2018년 디펜스 인더스트리 데이' 개최

국방과학연구소(이하 ADD)와 한국방위산업진흥회(이하 방진회)는 국방 연구개발(R&D) 교류 플랫폼 ‘2018 디펜스 인더스트리 데이(Defense Industry Day)’를 오는 9월 5일 개최한다.

디펜스 인더스트리 데이는 ADD와 방위산업체 간 소통과 교류를 통해 국방과학기술 연구개발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자리로 올해로 3번째다. 지난 2회 행사에는 LIG넥스원, 한화 등 종합 방위산업체와 중견·중소 협력업체 등 98개 기관 300여명의 방위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계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했다.

ADD 대전 본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4개 기술 분야(감시정찰, 지휘통제, 정밀타격, 첨단국방)로 나눠 분야별 연구개발 현황 및 발전방향을 소개하고 중점 협력분야를 토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첨단국방 분야에서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양자·원자 등 스마트테크·물리원천 분야도 다룰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방과학기술 역량 강화 및 정·연·산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정부(政)·연구소(硏)·방위산업체(産) 정책 소통 간담회를 갖는다. 간담회는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 및 수출 활성화 방안, 과학기술전문사관 및 사이버기술연구사관을 중심으로 국방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 양성방안, 방위산업체와 상생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또한 우수한 국방과학 인재를 양성하고 국방과학기술 연구개발에 활용하기 위해 과학기술사관과 사이버사관이 참여하는‘미래도전기술과제 경연대회’가 행사 중 열린다.

참가신청은 한국방위산업진흥회(02-3270-6035)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