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야구 한일전] 한국 일본 야구 선발 공개...선발투수 최원태-김현주 6번타자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아시안게임 야구국가대표팀 훈련에서 투수 최원태가 투구 모션을 취하고 있다.

2018 아시안게임 한일전 야구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선동렬 감독이 이끄는 한국야구대표팀은 30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2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야구장에서 열리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라운드 첫 경기 일본전을 갖는다.

이날 한국 선발투수는 우완 최원태다. 지난 27일 인도네시아전에서 4회 두 번째 투수로 나서 1이닝 1피안타 무실점으로 구원승을 거둔 바 있다. 그로부터 이틀을 쉬고 이날 일본전 선발 출격을 명받았다. 올 시즌 KBO리그 성적은 23경기 13승7패 평균자책점 3.75 탈삼진 101개. 

선발 라인업은 이정후(중견수) 김하성(유격수) 김재환(지명타자) 박병호(1루수) 안치홍(2루수) 김현수(좌익수) 양의지(포수) 손아섭(우익수) 황재균(3루수) 순이다.

이정후-김하성이 테이블세터를 이룬 가운데 김재환이 3번으로 전진 배치됐다. 지난 28일 홍콩전에서 헤드샷을 맞은 안치홍이 5번타자로 클린업에 배치됐고, 타격감이 안 좋은 김현수가 6번으로 내려왔다. 하위타선은 양의지-손아섭-황재균으로 구성됐다. 

일본은 사토 아사이(중견수) 기타무라 쇼지(2루수) 치카모토 고지(우익수) 사사가와 교헤이(좌익수) 기노 준야(1루수) 모리시타 쇼헤이(3루수) 마츠모토 모모타로(지명타자) 키나미 료(포수) 아오야기 쇼(유격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내세웠다. 선발투수는 우완 사타케 카츠토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