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PC방창업 혜택을 제공한다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많다. 흡연부스 무상 지원 및 컴퓨터데스크 할인 등이 대표적인 혜택으로 꼽힌다. 그러나 표면적으로만 혜택이라고 할 뿐 정작 창업 비용 절감에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다른 명목으로 창업 비용을 추가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혜택으로 다가오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초기 견적과 다르게 추가금을 받기도 한다.

이에 피시방창업 프랜차이즈 기업 '샹떼 PC방'은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정직한 혜택 제공에 나선다. PC방창업에 도움이 되는 9월 창업패키지를 통해 근본적으로 도움이 되는 여러 혜택들을 선보임에 따라 피씨방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 창업주들의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각오다.

먼저 본사 차원의 3,000만원 무이자 대출 지원이 이뤄진다. 따라서 창업 자금 대출에 대한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여기에 전 좌석 윈도우10 OS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윈도우 OS가 개당 16만5,000원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통 큰 혜택이라고 할 수 있다.

샹떼 PC방 관계자는 "윈도우 OS 무상 지원은 단순한 비용 절감 차원에서 벗어나 가맹점주들의 추가 피해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라며 "최근 윈도우 OS 정품 미설치 단속이 강화됐는데 적발될 경우 의무적으로 윈도우 정품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 120%의 합의금이 청구돼 PC 100대 기준 3,630만원의 어마어마한 처리 비용 후폭풍을 감당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샹떼 PC방은 추가 혜택 지원을 통해 예비 창업주 만족도 향상에 나선다. 실질적인 창업 비용 절감을 위한 혜택 외에 기본적인 사항까지 모두 지원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게이밍 존 지원, 게이밍키보드 무상 제공, 최신 복합기 무상 지원 등을 통해 예비 창업주들의 비용 절감 체감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샹떼 PC방 관계자는 "포장만 번지르르하게 만들어 지원하는 일부 PC방창업 프랜차이즈 혜택에 속지 말아야 한다"라며 "샹떼 PC방은 예비 창업주들이 진정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근본적인 창업 혜택 마련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