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 안티에이징, 성장호르몬 촉진 로열젤리 티 만들기

채널A '나는몸신이다'

 

 

11일 방송된 채널A '나는몸신이다'에서는 생체나이 되돌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는 생체나이를 늦추는 항노화 호르몬으로서 성장호르몬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성장호르몬 분비를 돕는 음식으로는 L-아르기닌이 풍부한 돼지고기, 소고기, 콩이 있으며 비타민 B3가 풍부한 생선, 버섯과 아연이 풍부한 녹황색채소, 굴, 해삼이 있다.

특히, 성장호르몬 분비를 돕는 음식으로는 연어가 소개됐다. 연어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고 DHA가 함유돼 있어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성장호르몬 분비를 돕는다.

또다른 음식으로는 로열젤리가 소개됐다. 로열젤리는 벌이 꽃가루와 꿀을 소화시켜서 인두선에서 분비한 분비물로 귀족, 왕족들이 먹는 건강식품으로 유명하다.

로열젤리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돕는 비타민, 미네랄 등 40여종의 생리활성 물질이 함유돼 있다. 로열젤리 속 판토텐산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비타민으로 성장을 촉진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탈모, 신경통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방송에서는 로열젤리 동결건조 분말을 이용한 '로열젤리 티'를 만들었다. 

찻잔에 로열젤리 가루 반티스푼을 넣고 미지근한 물 200ml을 부어주면 된다. 로열젤리의 하루권장량은 0.5~1g이다. 또 로열젤리 는 40℃ 이상의 물에서는 변성이 되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에 먹어야 한다. 특히 꽃가루 알레르기, 천식이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