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연령, 신체·장애 특성 단계적 안내

나사렛새꿈학교가 1:1 맞춤형 물리치료 프로그램으로 “중증지체장애학생을 위한 물리치료"를 하고있다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11일 오후 1시30분부터 약 3시간 동안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본교 스누젤렌실 과 각 교실에서 2학기 부모교육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1:1 맞춤형 물리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학기 실시한 부모교육이 참여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후 물리치료에 대한 지속적인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해 이창렬(나사렛대 물리치료학과)교수를 다시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강사로부터 개별학생의 발달연령, 신체 및 장애 특성을 고려한 물리치료 방법들을 단계적으로 안내 받았다.

한편, 부모교육에 참여를 희망했으나 학교 방문이 어려운 학부모의 경우 담임교사가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생을 지도하며 가졌던 고민과 궁금증에 대해 소통했고, 이와 관련 물리 치료적 접근법에 대해 추후 학부모와의 상담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남유안 학생 학부모는 “물리치료는 꾸준히 해야 하는데 병?의료기관 및 복지관에 매일 다니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부모교육을 통해 물리치료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함께 내 아이에게 실제로 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워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나사렛새꿈학교 교육가족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 개인 및 가족의 삶의 질이 향상되길 기대한다.

천안=김완주 기자 pilla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