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만렙 95 확장·핀드워 컨텐츠 추가·던전 개선·버그 수정 점검 후 변경사항

던파 핀드워 업데이트

던파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다.

던전앤파이터 측은 오늘(13일) 02:00~10:00 까지 총 8시간 전체 서버 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으로 서버 안정화와 시즌6 Act 1. 핀드워 업데이트가 게임에 적용된다.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기간제 아이템은 2일 연장되며 서비스 선물상자가 우편함을 통해 지급된다.

핀드워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자.

▶ 핀드워 입장 규칙

· 95 Lv 이상의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중 캐릭터당 하루 1회, 주 2회씩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 일일 입장 횟수 제한은 매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 주간 입장 횟수 제한은 목요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 퀘스트 '[핀드워] 전선으로' 클리어 후 핀드워 채널을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퀘스트는 95레벨 달성 및 신규 에픽 퀘스트 완료 후 등장합니다.

· 핀드워 채널의 '최후의 저지선' 지역에서 '가면 기사' NPC를 통해 공격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공격대 생성/가입 후 '아군 기지' 지역의 '천계 지원군' NPC를 통해 핀드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핀드워 입장 재료

· '특수 에너지 은폐기'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 레이드 상점의 핀드워 탭에서 '특수 에너지 은폐기 상자'를 구매 할 수 있습니다.

· 특수 에너지 은폐기 상자는 캐릭터당 1일 1회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핀드워 시작 시 입장재료가 소모됩니다.

 

▶ 핀드워 기본 규칙

· 최대 8명의 캐릭터가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60분의 전체 제한 시간이 적용됩니다.

· 전체 제한 시간이 초과되면 핀드워 공략에 실패하게되며, 우편으로 재입장권이 지급됩니다.

· 각 전투마다 지정된 제한 시간이 적용됩니다.

· 전투 제한시간이 초과되면 전투 실패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 공격대에 참여한 각 캐릭터는 1개의 분대를 구성하게 됩니다.

· 1개의 전투 지역에는 최대 4개의 분대가 입장 가능합니다.

· 전투 진입 시 4인 부대가 구성됩니다.

· 세부 내용은 전장 설명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5,382 이상의 항마력이 요구됩니다.

· 캐릭터 스킬 중 자체 부활 관련 스킬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 마법사(남), 크루세이더(여), 나이트

· 핀드워에서는 지정된 전용 소모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천계 지원군', '오크 현자' NPC를 통해 전용 소모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주간 입장 횟수 제한은 목요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 각 전투마다 제한된 숫자 내의 부활 코인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부대(파티)내 공유됩니다.

· 총 60분의 제한 시간이 초과되거나, 아군의 기지에 적군이 침입하면 공략에 실패하게 되며, 우편으로 재입장권이 지급됩니다.

· 전투에서 패배, 후퇴, 몬스터 부대 전진, 제한시간 초과 등으로 전투에서 실패하게 되면 첫 지역으로 이동되며 부활 패널티를 받게 되어 일정 시간동안 벗어날 수 없게 됩니다.

 

▶ 마수던전

· 마수던전이 상시 오픈으로 변경됩니다.

· 마수던전 채널이 상시 오픈되도록 변경됩니다.

· 일일 최대 3회 입장이 가능하며, 보상은 최대 2회까지 습득할 수 있습니다.(기존과 동일)

· 주간 최대 6회 입장이 가능하며, 보상은 최대 4회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난이도에 공통 적용됩니다.

· 마수 조사 의뢰서(입장 아이템) 구매 가격이 변경됩니다.

· 탄생의 씨앗 100개+150,000 골드 → 탄생의 씨앗 50개+100,000 골드

 

▶ 어썰트 모드 / 미명의 틈 / 천공의 균열

어썰트 모드 항마력 제한 및 입장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항마력 4,708 4,000
입장 방식 일반던전 3회 / 히든던전 1회
(총 4회 입장 가능)
일반던전 3회 / 히든던전 1회
추가입장 : 일반던전 5회 / 히든던전 1회
(총 10회 입장 가능)

 

▶ 어썰트 모드

· 어썰트 모드 항마력 제한 및 입장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어썰트 모드 추가 입장 시 미션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 미션을 제외한 모든 보상은 획득 가능합니다.

· 항마력 제한 변경에 맞게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재조정됩니다.

· 히든 던전 보스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드랍되는 95레벨 레전더리 '카쉬파 토벌 영웅' 장비의 드랍 확률이 대폭 상향됩니다.

· 어썰트 모드를 클리어하면 95제 레전더리 특수장비를 받을 수 있는 미션 퀘스트가 추가 됩니다.

· 보더타운 던전의 발구르가 몬스터만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미명의 틈

· 미명의 틈 던전 항마력 제한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4,892 → 4,760

· 미명의 틈 보상이 변경됩니다.

· 보스 처치 시 일정 확률로 95레벨 할렘지역 에픽 장비가 드랍되도록 변경됩니다. (무기/방어구/악세서리/특수장비)

· 네임드 몬스터 처치 시 보스 몬스터의 에픽 장비 드랍 확률이 상승하도록 변경됩니다.

·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낮은 확률로 드랍되던 재료 대박 보상이 이형 결정체 60개로 고정됩니다.

· 결과 카드 보상이 이형의 파편에서 이형 결정체로 변경됩니다. (획득 가능 기대값은 동일합니다.)

· 미명의 틈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던전 입장 비용이 변경됩니다.

· 테라니움 5개+탄생의 씨앗 10개 → 탄생의 씨앗 20개

 

▶ 천공의 균열

· 할렘지역 천공의 균열 지옥파티의 테이베르스 네임드 몬스터에게서 드랍되던 아이템이 모든 지옥파티 몬스터를 처치한 후 드랍되도록 변경됩니다.

어썰트 모드 / 미명의 틈 / 테이베르스 - 무너진 낙원 던전 변경에 따라 PC방 결과 카드 보상이 변경 됩니다.

 

▶ 루크 레이드

· 루크 일반 레이드 및 하드모드 토벌 파티 보상이 변경됩니다.

· 에픽소울 1개 또는 90레벨 에픽 장비 중 1개 → 불멸의 의지 100개

· 흑백의 수호 상자(입장 아이템) 구매 가격이 변경됩니다.

· 정제된 테라니움 5개+데이터칩 10개 → 정제된 테라니움 3개+데이터칩 50개

 

▶ 추가 변경사항

· PC방 버닝 혜택이 개편됩니다.

· 수, 토, 일요일 적용에서 요일 상관없이 상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아도 다음 버닝 효과가 상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모든 스킬 쿨타임 20% 감소

· 모든 스킬 레벨 +1

· 항마력 +100 증가

· 다음 던전에 PC방 버닝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제국 투기장

· 루크 레이드

· 마수 던전

· 테이베르스 - 무너진 낙원

※ 핀드워, 수련의 방 챌린지 모드, 결투장은 PC방 버닝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귀검사(남), 귀검사(여) 직업의 일부 도 장비 착용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 무기가 좀 더 날렵해 보이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적용되는 무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 95레벨 에픽 도 '음속폭검'

· 95레벨 에픽 도 '천공의 유산 - 도'

· 화면 비율이 4:3일 경우 최소 해상도이거나 UI 크기를 최대로 설정 시 하단 인터페이스에 게임 화면이 가려지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게임 화면이 가려지지 않는 경우 인터페이스 숨기기 기능 사용 시 하단 인터페이스는 숨겨지지 않습니다.

· 장비 획득 초급 가이드가 장비 획득 가이드로 변경됩니다.

· 가이드 내용이 미명의 틈까지 확장됩니다.

· 암시장 및 테이베르스 대기실의 이동경로가 좀 더 이동하기 편리하게 변경 됩니다.

· 세베린의 위치가 딸기코 델라 좌측으로 이동됩니다.

· 이벤트 카테고리에 있는 썸머 힙합 패키지 이벤트 상품이 판매종료 됩니다.

· (수정) 펌킨볼 NPC의 판매 물품 변경 및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데이터칩 15개 묶음 상자의 일일 구매 가능 수량이 8개로 증가됩니다.

· 신규 아이템 - 검게 오염된 기운 상자

· 신규 아이템 - 할렘 레어 카드 상자

· 파티플레이 도중 에픽 장비 획득 시 파티프레임에 에픽 획득 알림이 추가됩니다.

 

▶ 버그 수정

· 아수라 - 작열 파동진 스킬 시전 시 피니쉬 공격력에 추가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래플러(여) - 일부 고정형 몬스터가 토르베지노 스킬 피격 시 공중으로 뜨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리트파이터(여) - 일발화약성, 맹독 일발화약성의 훅 공격에 잡기 가능 몬스터가 사망 시, 잡아 올려 폭발시키는 액션이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남) - 3차 크로니클 '서든 어퍼' 세트 9세트 효과의 비연선풍 스킬 옵션이 연환퇴 스킬 옵션으로 표기되고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인저(여) - 권총의 춤 강화 습득 시, 권총의 춤 스킬 설명에 출혈 관련 문구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도학자 - 고대의 도서관 스킬이 루크 레이드 카나프스에 의해 지워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레멘탈 바머 - 엘레멘탈 버스터 사용시 화면 연출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리에이터 - 파티원 시점에서 링크 연결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뱅가드 - 데들리 매서커 스킬 시전 시 잡기 불가 적이 홀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의 가호 아이템이 미명의 틈 보스방에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펌킨볼 - 균열 탐지석 상자 아이템의 한정판매 아이콘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95레벨 에픽 스탭 '창마화의 연'의 옵션 중 스킬 레벨 증가 옵션이 일부 직업에서 잘못 적용되고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95레벨 에픽 경갑 방어구 세트 '마음을 먹는 악마 갑주'의 툴팁 내용 중 간단한 정보 보기에서 일부 문구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95레벨 에픽 특수장비 세트 '휴식을 부르는 신물'의 툴팁 내용 중 '치유의 기도' 스킬이 '치유의 손길'로 잘못 표기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95레벨 에픽 악세서리 세트 '무의 영역 : 청화'에 비정상적인 효과가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전직 나이트, 여귀검사에게 '전직을 축하하네' 퀘스트가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미지형 상태이상의 타격이 스킬의 최대 방어 횟수를 차감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검막, 가드 같은 방어 계열 사용 중 데미지형 상태이상의 타격 발생 시 밀려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미지형 상태이상으로 스킬의 피격 시 기능이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광폭화 시 캐릭터가 밀려나는 패턴을 일부 무적 스킬로 회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사전에서 95레벨 레전더리 '카쉬파 토벌의 영웅' 장비의 일부 획득 정보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천공의 균열 입장 메시지의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테이베르스 골드카드 보상에서 커먼 아이템이 획득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