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서울시, 마장축산물시장 도시재생 업무협약 체결
소진공-서울시, 마장축산물시장 도시재생 업무협약 체결
  • 정재인 기자
  • 승인 2018.09.1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과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CJ ENM(이성학), 한국전력공사(부사장 박형덕),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 한양여자대학교(총장 이보숙), HUG 주택도시보증공사(본부장 김기돈), 성동구청(구청장 정원오)이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3일 서울광장에서 방송인 김미화씨의 사회로 진행되는 ‘2018 서울 도시재생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하여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협약 당사자 간 도시재생사업이 내실 있게 수행될 수 있도록 협력함을 골자로 한다. 


마장시장은 수도권의 축산물 유통을 담당해 온 6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축산시장으로 최근 사업지역과 낙후된 주거지역이 섞여있고, 위생시설이 취약해 도시정비가 필요하다는 요구가 있어왔다. 


따라서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마장축산물시장이 영세·재래산업구조 재편, 소상공인 협업, 협동조합 육성 및 교육,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과 관련한 사업추진을 지원함으로써 산업구조 고도화, 신산업 생태계 조성 및 지역공동체 역량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시와 성동구는 협약당사자들이 지속적이고 원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전반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다하고, HUG는 재생거점 조성사업, 주거지 소규모정비사업, 상가 리모델링, 창업시설 조성사업 등을 추진하는 다양한 주체에게 주택도시기금이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한국전력공사는 산업구조개선, 에너지 신사업연계 및 이와 관련된 산업육성. 창업교육 등을 위한 공간조성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공단은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에게 보다 원활하고 효과적인 정책자금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인 기자 jji@ggilbo.com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