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인문학특강, 교육공학자 유영만 씨 초청 강연 개최
백석문화대 인문학특강, 교육공학자 유영만 씨 초청 강연 개최
  • 김완주 기자
  • 승인 2018.09.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인문교육원은 교육공학자 유영만 씨 초청해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두 번째 백석다빈치아카데미 특강을 하고있다

백석문화대학교 인문교육원은 13일 오전 10시 30분, 교내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두 번째 백석다빈치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했다.

두 번째 특강 주인공으로는 교육공학자 유영만(한양대 교육공학과) 씨가 초청돼 ‘4차 산업혁명 ? 공부의 패러다임을 바꿔라’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유 씨는 ‘독서의 발견’, ‘공부는 망치다’, ‘생각지도 못한 생각지도’ 등의 도서를 저술했으며, 청와대 상춘포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법제처 등 주요 정부기관과 대기업, 텔레비전 공중파, 케이블 채널 교양 프로그램 등에서 활발한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유 씨는 ▲호기심 기반 질문능력 ▲감수성 기반 아픔 공감 ▲세상을 변화시키는 창의력 ▲시행착오를 통해 얻는 실천적 지혜 등의 키워드를 제시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우리가 다르게 공부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강연에 참석한 백석문화대 실용음악학부 하은혜(21·여)씨는 “처음 특강의 주제를 들었을 때는 큰 흥미를 느끼지 못했는데, 강의 속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로웠다”며 “인공지능의 능력을 넘어설 수 있는 역량을 키울 필요성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재학생, 지역사회를 위한 인문학 특강으로 ▲9월 20일 고려대 의대 한창수 교수가 ‘뇌 인생 편안하게 사는 법’, ▲10월 4일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가 ‘4차산업혁명, 포토사피엔스 시대의 시작’ ▲10월 11일 국악인 박애리 씨가 ‘한국인과 국악, 소리야 놀자’ ▲10월 25일 탤런트 임성언 씨가 ‘글로벌 시대 호감가는 첫인상’ ▲12월 6일 방송작가 남화정 씨가 ‘보석의 삶, 사람이 있는 곳에’ 순으로 진행된다.

천안=김완주 기자 pilla21@ggilbo.com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