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지킴이고교연합 등 대전시의회 항의 집회

나라지킴이고교연합과 전국구국동지연합회 회원들이 지난 14일 대전시의회 앞에서 ‘반민족·반헌법행위자 단죄와 국립현충원 묘소 이장 촉구 결의안’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갖고 있다. 최 일 기자

보수단체들이 배재대에 세워져 있는 이승만 동상 철거 촉구를 결의한 대전시의회를 규탄하고 철회를 요구했다. ☞‘이승만 동상 철거’에 발끈한 보수 진영

나라지킴이고교연합과 전국구국동지연합회 회원 100여 명은 지난 14일 대전시의회 앞에서 집회를 갖고 시의회가 3일 ‘반민족·반헌법행위자 단죄와 국립현충원 묘소 이장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한 데 대해 비판했다.

결의안에는 배재대가 지난 2008년 캠퍼스 내에 세운 이승만 전 대통령의 동상을 철거해야 한다는 내용도 담겨 있는 가운데, 이들은 “문재인 정권이 2019년을 ‘대한민국 정부 수립 100주년’으로 규정해 대대적인 경축 행사를 준비하면서 지방에 (중국 상해 임시정부가 수립된 1919년을 건국년으로 삼는) 분위기를 확산시키려 대전시의회를 앞세우고 있다”면서 ”건국(1948년)의 아버지인 이 전 대통령을 격하하고 충청인과 자유대한민국 국민을 능멸하는 행위를 멈추라”고 주장했다.

나라지킴이고교연합 대전고지회가 주최한 이날 집회 참석자들은 “이승만 동상 철거 및 묘소 이전 결의안을 즉각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시의회 결의안은 권한 없는 자들에 의해 통과된 것이기 때문에 원천무효로 2주 내 철회하지 않으면 직권남용 및 사자(死者) 명예훼손죄로 검찰에 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남(雩南, 이승만의 호) 동상 지키기 자유민주시민본부’ 발족준비위원회도 최근 애국시민단체 연대 성명을 발표해 “국부(國父) 이승만 동상을 우리 손으로 지키자. 건국의 아버지, 100년을 앞서 산 위대한 선각자의 명예가 더 이상 용렬한 비겁자들에 의해 훼손되지 않도록 자유인의 스크럼을 짜자”라며 대전시의회를 강도 높게 규탄한 바 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