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물원 퓨마, 사살 조치로 퓨마 탈출 상황종료

퓨마 사살

대전동물원 퓨마 탈출 사건이 사살 조치로 일단락됐다.

대전광역시청 긴급재난문자에 따르면 대전 동물원에서 탈출한 퓨마 1마리를 21시 44분에 사살해 상황이 종료됐다.

한편, 대전에 있는 동물 관람 시설에서 사람을 해치는 맹수 탈출이 잇따라 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대부분 관리 소홀로 발생한 것이어서 직원들에 대한 교육 등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18일 대전시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50분께 중구 사정동 대전오월드(동물원이 있는 테마공원) 내 퓨마 사육장에서 퓨마 1마리가 탈출한 것을 직원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사육장 청소를 끝낸 직원이 문을 잠그지 않고 나온 게 발단이 됐다.

경찰 관계자는 "오월드 한 직원이 오늘 오전 9시께 퓨마 사육장 청소를 끝내고 문을 잠그지 않고 나온 것으로 드러났다"며 "해당 직원이 오후 5시께 생각이 나 사육장으로 돌아와 확인해 보니 퓨마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신고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오월드 측은 퓨마가 오후 4시까지 사육장 안에 있었던 것을 확인했다. 직원이 경찰과 소방당국에 4시 50분께 신고한 것을 고려하면 그 이전에 퓨마가 탈출했을 가능성도 있다.

사육장을 빠져나온 퓨마는 2시가 가까이 돌아다니다가 오월드 내 숲에서 발견됐다.

마취총을 맞았지만 쓰러지지 않고 동물원 울타리 안에서 조금씩 이동했다. 이어 21시 44분 퓨마를 사살하며 상황이 종료됐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