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게임 '메탈슬러그' VR로 만난다!

메탈슬러그

KT[030200]는 미국 가상현실(VR) 게임개발사 로코반스튜디오와 비디오 게임 '메탈슬러그' VR 버전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로코반스튜디오의 VR 게임 '월드 워 툰스'(World War Toons)에 일본 비디오 게임 개발사 SNK 코퍼레이션의 글로벌 인기 슈팅 게임 '메탈슬러그' 지식재산권(IP)을 결합한 VR 버전 '월드 워 툰스: 메탈슬러그 VR(WWT: MSVR)'을 선보일 계획이다.

1996년 첫선을 보인 메탈슬러그는 오락실에서 즐기는 아케이드 게임용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VR 버전은 최대 4명이 각자 다른 장소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멀티플레이를 하는 방식으로 제작된다.

양사는 앞서 12∼1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모바일 전시회 'MWC 아메리카 2018'에서 1명이 플레이하는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4인 플레이가 가능한 베타버전은 12월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베타버전은 KT의 무선 콘텐츠 전송기술(VR Walkthrough)을 접목해 5G 상용화에 맞춰 무선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KT는 5G 기술 적용과 국내 실감 미디어 사업을 담당하고, 로코반은 게임 개발과 글로벌 VR 콘텐츠 유통을 맡는다.

양사는 메탈슬러그 외에 글로벌 유명 IP를 추가로 확보해 VR 게임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KT는 "'WWT: MSVR'은 글로벌 메이저 게임개발사와 제휴해 비디오 게임을 VR로 재탄생시키는 첫 시도"라며 "어릴 적 오락실에서 즐기던 게임을 통해 유저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