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엑소-첸백시·레드벨벳·선미·다이나믹듀오 등 참여 '강남페스티벌' 개막 앞둬

워너원

워너원·엑소-첸백시·레드벨벳·선미·다이나믹듀오 등이 참여하는 '2018 강남페스티벌'이 오는 28일 개최된다.

10월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농구장 4개 크기 국내 최대 LED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상영하고, 워너원·엑소-첸백시·레드벨벳 등 K팝스타들이 출동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강남페스티벌은 기존 영동대로 일대 위주의 행사를 강남 전역으로 확대했다. 42개 프로그램이 강남 43개 주요 지역에서 열흘간 동시에 펼쳐진다.

개막식은 28일 코엑스 K-POP광장에서 '물과 빛 그리고 바람'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며, 개막식에 이어 3분간 코엑스 K-POP광장, 양재천 밀미리다리, 일원 에코파크에서 불꽃놀이가 동시다발적으로 열린다.

28~30일 진행되는 'K-POP 광장 야외시네마'는 국내 최대 규모 삼성동 SM타운 외벽 야외미디어를 통해 '라라랜드' '비긴어게인' '너의 이름은.'을 상영한다.

10월 2~3일, 5~6일에는 수서 SRT·양재천 등 6개소에서 유럽 23개국의 단편영화를 볼 수 있는 '내 집 앞 단편영화제'가 개최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영동대로 K-POP 콘서트'는 10월6일 오후 7시 워너원·엑소-첸백시·레드벨벳·선미·다이나믹듀오 등과 함께 열린다. 올해는 공연실황을 중계할 SM타운 대형 전광판 옆에 기존보다 큰 규모의 무대를 설치한다.

10월5일 오후 7시 일월동 마루공원에서는 가수 최성수, 함춘호 등이 출연하는 '파크콘서트'가 열리고, 10월6일 오후 7시 양재천 영동6교에서는 명창 안숙선 등이 출연하는 '양재천 색다른 국악한마당'이 펼쳐진다.

'강남스퀘어 야시장'은 축제 기간 내내 지하철 강남역 11·12번 출구 사이에서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30일부터 10월6일까지는 강남 곳곳에서 CK밴드·경인고속도로 등 순수 아마추어 26개팀이 '찾아가는 버스킹 콘서트'를 연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