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16(일) 서울 합정동 DEBUNK에서 대한민국 블록프로듀서 후보 AcroEOS와 EOS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WhaleEx가 EOS World Tour를 공동 개최했다.

Ultimo5 는 이 행사에서 이오스 기반의 6개 글로벌 DApp 프로젝트 중 하나로 참가하여, 앞으로 EOS 생태계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본 행사는 전 세계 10여개 도시를 무대로 진행하는 글로벌 밋업으로 그 첫 시작을 서울에서 출발하게 되어 대한민국이 블록체인 업계에서 가지고 있는 위상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의 공동 주최측인 AcroEOS와 WhaleEx뿐만 아니라 EOS 체인 기반의 6개 글로벌 DApp 프로젝트들 또한 참가하여 다양한 분야에서의 분산화 어플리케이션의 활용 사례를 엿볼 수 있었다.

 

*ULTIMO5
ULTIMO5는 게임 개발사 및 유저에게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고, 플랫폼 상의 모든 거래 내역이 투명하게 기록되는 HTML5 기반의 오픈 게임 플랫폼이다. 대형 게임 회사 중심의 시장을 누구나 참여가능한 경쟁시장으로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ITAM NETWORK
ITAM NETWORK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모바일 게임 스토어와 유저 간 아이템 거래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아이템 거래소를 런칭 준비중이다. 진행하고 있는 사업 외에도 EOSCANNER(블록익스플로러), EOSTOCK(EOS월렛)을 개발하여 EOS 생태계 발전에 일조하였다.

*ada
ada는 패션과 소셜미디어를 블록체인과 접목시킨 모바일 게임이다. 해외 럭셔리 브랜드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어 실제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럭셔리 아이템을 게임 내에서 아이템으로 착용하거나 유저들 간 거래가 가능하며, 판매로 얻은 토큰으로 실제 럭셔리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OWDIN
분산화된 데이터 가상 센터로 단일 서버 운용 시, 발생 가능한 문제를 분산화하여 극복가능한 솔루션이다. 쉽게 말해 네트워크의 에어비엔비라 할 수 있으며, 스트리밍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을 타겟으로 사업을 진행중이다.

*LANGCHAIN
LANGCHAIN은 AI기반의 번역 플랫폼으로 번역가에게 지속적인 보상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Everypedia, High Fidelity같은 dApp과 연동하여 번역이 가능하며, 언어의 장벽에 의해 발생하는 지식의 불균형을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PaytoMAT
소상공인을 타겟으로 한 암호 화폐 결제 서비스로 알리페이나 위쳇페이와 같은 QR코드를 통한 오프라인 결제 시스템을 제공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POS기기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연동 또한 가능하여 사용자 친화적이며,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이커머스(E-commerce) 영역으로도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EOS World Tour Seoul을 개최한 AcroEOS는 대한민국 EOS 블록프로듀서 후보로 EOS 구성원들 간의 정보 격차를 줄이고, EOS 생태계를 조성하고 확장하기 위해 거버넌스 확립, 블록체인 교육과 커뮤니티 지원을 중심으로 EOS홀더 및 커뮤니티와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