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5회 2018 KRIBB 기술설명회를 열었다.

생명연은 최근 10년 이내 출원된 특허 중 항암치료제, 대사질환 신약 후보, 피부암 및 아토피 진단기술, 인공 소장 성숙화 기술 등 사업화 유망 기초원천 기술 14건을 선별했다.
이번 행사에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콘텐츠인 바이오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생명연 우수기술 및 바이오상용화지원센터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바이오 분야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기술설명회에선 우수기술요약서 발표 및 기업담당자와 1대 1 기술 상담을 통해 우수성과를 홍보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기술이전을 진행했다. 또 생명연은 이번 기술설명회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추후 ‘바이오의약/소재 산업화공정기술개발사업’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바이오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현재 생명연은 보유 등록특허를 대상으로 분야별·질환별 기술 분류를 실시해 기술나눔장터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기술나눔장터는 상시 기술검색을 통한 수요기술 탐색 및 이전 체계를 통해 바이오분야 기업의 기술이전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유일 바이오 분야 정부 출연연구기관인 생명연은 축적된 바이오·의학 분야 연구 성과를 선별해 대외에 공개하고 연구자와 기업 간 1대 1 미팅을 통해 바이오기업과 상생협력, 동반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