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색적인 복합놀이공간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이 요즘뜨는사업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의 경우에는 만화책을 보는 장소에 그치지 않고 먹거리, 놀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복합놀이시설로 젊은 연령층뿐만 아니라 30,40대도 즐겨 찾고 있다.

해당 업체는 인기 개그맨 박명수가 전속 모델로 나서 친근함을 높인데다가 고객이 오래도록 머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매출이 증가한다는 특징에 예비창업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고자 내달 10월 첫 무료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하여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돌아오는 12월은 만화카페 극성수기 시즌으로 그에 맞춘 매장 오픈 타이밍을 노리는 예비창업자들은 벌툰 사업설명회에 거는 기대가 크다. 이유는 좋은 점포에 12월 겨울 시즌 극성수기 시즌에 맞춰 오픈 한다면 매출 특수를 껴안으면서 이후 봄, 여름에도 꾸준히 그 상권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겨울 극성수기 시즌에 맞춰 매장을 오픈하려면 10월달부터 창업상담, 정보수집, A급 점포 선정 등을 진행해야 한다. 11월 중순 실제 매장을 공사 및 오픈하고 12월 초까지 오픈 홍보를 거쳐 자리를 잡은 후 12월부터 겨울 시즌 초 극성수 매출을 볼 수 있다. 

이에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에서는 12월 극성수기를 대비하여 오는 10월 1일에 첫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만화카페 시장성, 수익률, 매출, A급 점포 등 예비점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만화카페창업 정보 등을 무료로 공개하여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점포 선정부터 인테리어 시공을 12월 전까지 완료해야 하는 빠듯한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A급 점포를 사전에 미리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찾아놓고 지역에 맞춰 매칭시켜 수월하게 극성수기 시즌에 맞춘 오픈 및 홍보를 준비해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업설명회 참여한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SNS 무상 추가 홍보, A급 점포 우선 입점 기회 등의 다양한 추가 창업혜택을 제공해 주고 있어 당일 가계약자들의 비율 역시도 증가하고 있다.

관계자는 “만화카페창업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창업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매장 오픈 타이밍이 무엇보다 중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12월 겨울방학 극성수기 시즌에 맞춰 매장을 오픈 할 수 있도록 만화카페 창업정보, A급 점포 선정과 함께 일정에 맞춘 오픈과 홍보까지 도와드리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9월달에 진행된 사업설명회 신청건수만 벌써 100건이 넘어섰으며 당일 계약을 하시는 분들의 비율 또한 늘어나고 있다”며 “10월 사업설명회는 선착순 30명 제한으로 접수를 받고 있고 신청자에 한하여 초대장을 발송하는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는 만큼 참가를 원한다면 벌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빠른 신청을 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