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본격적인 하반기 취업 시즌이 시작되었다. 그러나 취업불황의 연속으로 취업의 문턱을 넘기가 어렵다. 그렇다보니 요즘 취업준비생들은 입사를 위해 어학연수나 자격증 등의 기본적인 스펙을 준비하는 것뿐만 아니라 면접에서도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이미지 관리에도 많은 신경을 쓴다.  

외모도 스펙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기본적인 실력이 비슷한 경우라면 면접에서 보여주는 호감형 인상이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보니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취준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인상을 부드럽게 보이는 얼굴형 개선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그러나 수술의 경우 회복기간이나 비용적인 부분으로 인해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여러모로 부담이 될 수 있어 최근에는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이 간단하게 얼굴라인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주사시술 '브이톡주사'가 주목 받고 있다.

브이톡주사는 얼굴라인이 고민인 이들이 받기에 적합한 시술로 윤곽주사효과와 사각턱보톡스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시에 리프팅효과도 느낄 수 있어 얼굴형이 고민인 이들이 받으면 적합하다.

이와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립톡주사와 알톡주사'이다. 립톡주사의 경우 얇은 입술이 콤플렉스인 경우나 입술에 잔주름이 많아 고민인 이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입술모양이 비대칭인 경우에도 대칭을 잡아주어 좋은 인상으로 보이도록 도와준다. 알톡주사의 경우 종아리 라인을 매끄럽게 개선해주는 시술로 정장 치마를 입기에 앞서 종아리 알이 고민인 경우라면 이 시술을 추천한다.

이 시술들은 절개 없이 주사로 진행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20분 내외의 간단한 시술로 취업준비로 바쁜 이들에게는 적합한 시술이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오일영 원장은 “채용 시즌이 되면서 비용과 시간은 절약하고 높은 미용효과를 얻고자 하는 취준생들에게 립톡주사, 알톡주사, 브이톡주사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그러나 숙련도가 부족한 의료진이 시술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풍부한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을 통해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