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인벤, 격전의 아제로스 업데이트 '복수의 물결' 알아보기

와우인벤 제공

와우인벤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와우인벤 게시물에 따르면 지난 19일 트위치 tv의 워크래프트 공식 채널에서 메인 디렉터 '이언 해지코스타스'가 직접 격전의 아제로스 8.1 업데이트인 '복수의 물결(TIDES OF VENGEANCE)'에 내용을 공개했다.

또 새로운 전역 퀘스트들의 추가와 '급습 (INCURSIONS)'이란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격전지 '아라시 고원'처럼 새로운 격전지 '어둠해안 전투(가칭)' 그리고 '나이트 엘프 대 포세이큰(가칭)'에 관한 내용이 새롭게 등장한다.

울디르에 이어 두 번째 공격대 던전인 '줄다자르 공성전'이 등장한다. 줄다자르 공성전은 여태까지 등장했던 공격대 던전들과 다르게 진영별로 진행 내용이 다르며, 기본적으로 서로 다른 6개의 우두머리와 상대한 뒤 상대 진영 시점으로 3개의 우두머리와 전투를 벌여 총 9개의 우두머리를 상대하게 된다.

먼저 얼라이언스는 줄다자르를 공격하기 위해 잔달라 항구에서부터 시작하여 피라미드를 올라가 '왕 라스타칸'과 최종적으로 전투를 벌이게 된다. 반대로 호드의 경우 줄다자르를 지키기 위한 전투를 펼치며 라스타칸과는 중간 지점에서 만나며 이후 항구를 향해 후퇴한 얼라이언스 세력과 '제이나 프라우드무어'와의 전투로 마무리되는 형태라고 전해졌다.

자료제공= 와우인벤

송영두 기자 duden1212@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