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다저스 류현진과 콜로라도 오승환이 가을야구에 직행 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LA다저스와 콜로라도 로키스가 2일 오전 5시 9분 격돌한다. 사진 = 연합뉴스

'일찍 일어나야겠네' LA다저스 vs 콜로라도 타이브레이커 2일 오전 5시 격돌 ... 류현진 오승환 가을야구 직행 여부 결정, 시카고 컵스 밀워키 브루어스 경기도 주목, MLB 메이저리그 순위 해외야구 경기 일정

류현진의 LA다저스와 오승환의 콜로라도 로키스가 가을야구로 가는 길목에서 만난다.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공동 1위를 유지하고 있는 LA다저스와 콜로라도 로키스는 2일 오전 5시 지구 1위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시즌 막판까지 치열한 지구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메이저리그는 정규시즌 162경기에서 포스트시즌 진출 팀을 가리지 못하면 추가 경기인 타이 브레이커에서 해당 팀끼리 맞대결을 벌인다.

이에따라 양팀은 타이 브레이커를 통해 운명을 결정하게 된다. 2일 타이 브레이커에서 승리한 팀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에 직행하고, 패한 팀은 와일드카드 결정전으로 밀린다.

LA다저스는 선발 워커 뷸러를 내세우며 콜로라도 로키스는 저먼 마르키스가 등판한다. 4년 만의 가을 야구를 노리는 LA다저스의 류현진이나 한국 선수 최초로 한·미·일 포스트시즌 출전을 노리는 콜로라도의 오승환에게도 이번 타이 브레이커는 가장 중요한 경기다.

한편 LA다저스와 콜로라도 이외에도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시카고 컵스와 밀워키 브루어스도 순위를 가리지 못하며 타이 브레이커 대결을 펼치게 된다. 

LA다저스 콜로라도 로키스 시카고 컵스 밀워키 브루어스의 운명은 어떻게 될 지 메이저리그 MLB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다음은 해외야구 경기 일정 결과

10월 1일 메이저리그 경기 결과
LA다저스 15 : 0 샌프란시스코
콜로라도 12 : 0 워싱턴 
애틀랜타 1 : 3 필라델피아
휴스턴 0 : 4 볼티모어
뉴욕양키스 2  : 10 보스턴
오클랜드 4 : 5 LA에인절스
애리조나 3 : 4 샌디에이고
시카고W 4 : 5 미네소타
디트로이트 0 : 11 밀워키
마이애미 0 : 1 뉴욕 메츠
피츠버그 6 : 5 신시내티
텍사스 1 : 3 시애틀
토론토 4 : 9 탬파베이
클리블랜드 2 : 1 캔자스시티
세인트루이스 5 : 10 시카고 컵스

10월 2일 경기 일정

01:00 마이애미 VS 피츠버그
02:05 밀워키 VS 시카고컵스
05:09 LA다저스 VS 콜로라도 로키스

노승환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