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대표팀 손흥민. 사진 = 연합뉴스

12일 한국, 16일 일본 만나는 우루과이 피파랭킹 5위 강호... 한국 손흥민 황의조 석현준 황희찬 총출동, 벤투 감독 명단 발표

한국 우루과이(피파랭킹 5위) 평가전을 앞두고 한국축구대표팀 선수 명단이 발표된 가운데 석현준(랭스)과 손흥민(토트넘), 황의조(감바 오사카), 이재성(홀슈타인 킬), 황희찬(함부르크), 문선민(인천)이벤투호 2기의 공격을 책임진다. 한국은 12일 오후8시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남미 강호 우루과이와 평가전을 치른다. 대표팀에 합류한 손흥민 황의조 이재성 석현준 황희찬 이재성 문선민은 이번 우루과이전에서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다.

한국에 맞서는 우루과이는 루이스 수아레스(바르셀로나) 등 주축 멤버를 대거 엔트리에 포함했다.우루과이축구협회는 10월 한국(12일), 일본(16일)과의 평가전을 앞두고 25명의 대표팀 엔트리를 지난달 23일 발표했다. 루이스 수아레스(바르셀로나), 에딘손 카바니(파리 생제르맹), 디에고 고딘(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페르난도 무슬레라(갈라타사라이) 등 간판스타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우루과이의 A매치 최고 득점기록(55골) 보유자이자 최고 스타인루이스 수아레스는 처음으로 한국을 찾는다.

지난해 한국에서 열린 20세 이하(U-20) 월드컵 대표로 출전했다가 아시아인을 비하하는 세리머니로 빈축을 샀던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도 대표팀에 포함됐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위인 우루과이는 러시아 월드컵에선 8강에 올랐다.2006년부터 팀을 이끄는 오스카르 타바레스 감독이 최근 4년 재계약을 확정한 뒤 한국, 일본과의 평가전에 나선다. 남미 강호 우루과이를 상대로 한국 축구 벤투감독은 어떤 전략과 선수들을 배치시킬지 이목이 집중된다.

노승환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