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피언스리그 홈페이지 캡처
토트넘 손흥민. 사진 = 토트넘 SNS 캡처

바르셀로나 상대 골 맛본 토트넘 손흥민, 이번에도?, 리버풀 VS 나폴리, 도르트문트 VS 모나코 핫매치, 중계는 스포티비, 챔피언스리그 순위 관심

#. 지난 7월 바르샤 상대 골 넣었던 손흥민
지난 7월 29일 미국 인터네셔널챔피언스컵 토트넘과 바르셀로나의 프리시즌 경기에서 골을 넣었던 손흥민이 다시 한 번 바르셀로나의 골문을 정조준 한다. 이번 무대는 '별들의 향연' 챔피언스리그다.

4일 오전 4시에 치러지는 이번 챔스 B조 2차전 토트넘과 바르셀로나의 관전포인트는 토트넘의 첫 승, 그리고 손흥민의 득점 여부다. 토트넘은 챔스 인터밀란과의 원정경기에서 1-2 역전패를 당하며 승점을 획득하지 못하며 B조 3위에 머물러 있다. 이번 바르셀로나전에서도 진다면 자칫 조별리그 탈락할 위기에 처해 있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PSV 아인트호벤을 상대로 4-0 완승을 거두며 승점 3점으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에 토트넘을 잡는다면 16강 진출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분위기가 대조적인 투 팀이 만난 거다.

#. 델레 알리 에릭센 공백 ... 잇몸으로 버텨야하는 토트넘

객관적인 실력만 놓고봐도 토트넘이 다소 불리한 것은 사실이다. 이런와중에 부상 악재까지 겹쳤다. 토트넘은 구단 SNS를 통해 델레 알리, 오리에, 에릭센, 베르통헌이 부상을 당해 A매치 브레이크까지 출전이 불가하다는 공식 발표까지 했다. 따라서 이들은 이번 챔피언스리그 바르셀로나전을 비롯해 프리미어리그 카디프전까지도 출전이 불투명해졌다. 

풀스쿼드 베스트 11 가동이 사실상 불가능해진 토트넘은 이번 바르셀로나전에서 잇몸으로 싸워야 한다. 에릭센과 알리의 결장이 예상됨에 따라 바르셀로나의 중원을 뚫고 빌드업을 한다거나 볼점유율을 높이 가져가기에는 부침이 있을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의 기동력과 해리 케인의 결정력을, 여기에 폼이 올라온 라멜라를 활용하는 역습 전술 카드를 꺼내들 전망이다. 한편 이번 챔피언스리그 토트넘 바르셀로나 중계는 스포티비2에서 생중계한다.

 

리버풀 FC 위르겐 클롭 감독. 사진 = 연합뉴스

#. 리버풀, 나폴리 꺾고 C조 1위 수성할까?... 살라 마네 골결정력이 관건

'강호' PSG 파리생제르망을 꺾은 리버풀이 2차전 나폴리 원정을 떠난다. 4일 목요일 오전 4시에 치러지는 이번 나폴리와의 경기는 리버풀에겐 부담감이 작용할 수 밖에 없다. 토트넘, PSG 파리생제르망, 그리고 첼시와 2연전을 치르는동안 모하메드 살라, 사디오 마네 등 주요선수들이 정상 컨디션을 보여주지 못했고, 4일 나폴리전 이후 주말에는 프리미어리그 1위팀인 맨시티를 상대해야하는 지옥같은 일정을 소화해야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버풀은 크게 흔들리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 골키퍼 알리송, 공격수 샤키리, 미드필더 파비뉴 나비 케이타 등을 영입하며 더블 스쿼드를 구축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임대 복귀한 스터리지도 꾸준히 득점을 해주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17-2018 챔피언스리그 준우승 시즌 당시 보여준 완성도 높은 경기력이 이번시즌에도 이어지고 있고, 부상이 우려됐던 센터백 반다이크가 문제없이 돌아와 수비진을 지켜냈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주춤하고 있는 모하메드 살라와 사디오 마네, 조던 헨더슨이 제 몫을 다해준다면 나폴리 원정도 해볼만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버풀을 상대하는 홈팀 나폴리의 상황은 녹록지 않다. 라리가 유벤투스 원정에서 1-3으로 패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약체라 평가된 크르베나 즈베즈다를 상대로 득점없이 0-0 무승부를 거뒀다.  

물론 유벤투스 원정에서는 4-4-2 전술 변화를 통해 포워드 인시녜가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면서 공격진의 화력이 살아났고, 미드필더 알랑의 중원 퍼포먼스는 인상적이었다. 하지만 수비수 굴람으로 인해 생긴 측면 수비 불안함이 발목을 잡고 있는 만큼, 측면 공격이 위력적인 리버풀을 상대로 허점을 노출할 수 있다는 것이 나폴리의 가장 큰 불안 요소다. 한편 리버풀과 나폴리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생중계 된다.

더불어 독일 분데스리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프랑스 리그1 AS 모나코의 경기는 4일 오전 4시 도르트문트의 홈구장 이두나 파크에서 킥오프 된다. 도르트문트는 로이스 퓰리시치, AS모나코는 팔카오 골로빈 등 에이스들이 총출동할 전망이다.

◆다음은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 2 경기 일정

A조
도르트문트 VS 모나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브뤼헤

B조
토트넘 VS 바르셀로나
PSV 아인트호벤 VS 인터 밀란

C조
PSG 파리 생제르망 VS 크르베나 즈베즈다
나폴리 VS 리버풀

D조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VS 샬케 04
포르투 VS 갈라타사라이

다음은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 2 경기결과

E조
AEK 아테네 2 : 3  벤피카, 벤피카 승리
바이에른 뮌헨 1 : 1  아약스 무승부

F조
TSG 1899 호펜하임 1 : 2  맨시티, 맨시티 승리
리옹 2 : 2  샤흐타르, 무승부

G조
CSKA 모스크바 1 : 0  레알 마드리드, CSKA 모스크바 승리
AS로마 5 : 0  플젠, AS로마 승리

H조
유벤투스 3 : 0  영 보이즈, 유벤투스 승리
맨유 0 : 0  발렌시아, 무승부

노승환 기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