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콩레이 실시간 위치·경로] 기상청 12시 기준 예측 ... 태풍 한반도 빠져나가

 

[태풍 콩레이 실시간 위치·경로] 기상청 12시 기준 예측 ... 태풍 한반도 빠져나가/사진 출처:기상청

 

잇단 태풍 피해와 함께 실시간 태풍 '콩레이'의 경로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기상청이 6일 낮 12시 기준 태풍 콩레이 실시간 위치·경로를 레이더영상으로 발표했다.

태풍 중앙 부분만 살펴보면, 한반도를 갓 빠져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7일 오전 태풍 콩레이는 일본 삿포로 남서쪽 약 330km 부근 해상을 지나 일본 삿포로 동남동쪽 약 320km 부근 해상에 상륙할 것이라고 예보했다.

또 6일 미국과 유럽 예보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사이트 윈디닷컴에 따르면 태풍 콩레이는 이날 정오 기준 부산을 포함한 한반도 남단에 위치해 있다.

윈디닷컴은 태풍 콩레이가 빠르게 북동진해 오후 2시면 한반도와 일본 열도 사이에 위치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오후 2시부터는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와 일본 사이로 빠져나가 동해로 전진한다는 설명이다. 태풍 콩레이의 위치 및 진로가 실제로 이 예보에 따라 움직인다면 오는 7일에는 태풍 콩레이의 위치가 아예 우리나라와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30~50mm의 강한 비와 함께 매우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경지와 저지대, 도로 등의 침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