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동구지역은 평생교육 진흥 차원에서 구민 및 직원을 대상으로 ‘민간자격증 온라인 과정 사이트를 개설했다. 본 강의는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된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동구청 평생학습 사이트에 접속하면 체계적 커리큘럼의 전문 교수진의 강의를 제공받아 무료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

대구광역시 동구 주민에게만 주어지는 본 혜택은 대구광역시 동구청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 사이트에 접속하여 수강 신청을 마치면 무료쿠폰이 발송된다. 교육은 4∼6주간 이루어지며 PC와 모바일 모두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직장인, 주부 일자리 재취업(경력단절, 워킹맘) 희망자, 고졸 취업 희망자, 중장년 취업 희망자 등 누구나 다 가능하다.

무료지원 신청은 한국자격평가원(한자평) 사이트와 대구광역시 동구청 평생학습 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과 수강 신청을 완료하면 무료로 수강 등록을 할 수 있다.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방과후지도교사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써 법적 효력이 있으며,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등에 기재할 수 있다.

특히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업무 외에도 대인관계, 사회생활, 대입·취업면접 등에서의 의사소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대화법과 상담기법에 목적을 두지만, 기본 기초 심리학과 상담학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심리상담사 과정을 수강하며 개인의 능력을 향상 시키고 있다.

이 밖에도 아동청소년 교육지도와 관련해 수업 운영의 기초를 배우는 방과 후 지도교사 자격증 과정과 창의적 리더십교육을 위한 영재창의지도사 과정, 예절과 도덕교육을 위한 인성지도사 과정 역시 주목받는 분야다. 또 글로벌 시대에 필수인 초등영어지도사 과정과 학생들의 진로 상담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진로적성,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도 제공된다.

한국자격평가원 이주희 대표는  “대구광역시 동구 구민들에게 평생교육 복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민간자격증 지원사업을 동구청과 협약하여 이를 통해 구민들의 삶의 질과 만족도가 높아 지기를 희망한다. 특히 한국자격평가원(한자평)의 제공 과목들인 심리상담사자격증, 방과후지도교사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등 35과목은 미래유망직업, 주부추천, 여성인기 자격증으로 각광받는 분야들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자격평가원(한자평)의 자격증 교육은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하는 통합 과정으로 운영되어 일반인이 수강 시에는 폭넓은 구직 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방과후교사 등 에게도 핵심직무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보다 심화된 학습을 가능케 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동구청 평생학습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