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 자신의 매력적인 모습을 담길 원하는 셀피족이 늘면서 포토샵, 사진 보정 어플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사진 보정 어플은 셀카를 찍을 때 턱끝이 갸름해 보이도록 V라인 효과를 줄 수 있어 2030세대 필수 어플로 자리잡았다. 턱이 울퉁불퉁하거나 비대칭일 경우 또는 무턱일 때 사진 보정 어플을 이용하면 누구나 한층 세련된 V라인 셀카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만일 매번 셀카를 찍을 때 마다 보정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자연스러운 V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전문가 상담을 통해 턱끝필러를 고려해 볼 수 있다.

해당 필러는 볼륨이 부족한 턱 끝에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를 주입해 무턱을 V라인의 턱으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입체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다듬어준다.     

아무리 눈이 크고 코가 오뚝한 편이더라도 턱끝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줄 수 없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무턱필러효과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무조건 갸름해 보이기 위하여 많은 양의 필러를 맞기보다는, 자신에게 적합한 필러제 정품을 정량으로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리엔장성형외과 문평규 원장 설명에 따르면 벨라스트, 채움, 이브아르, 퍼펙타, 클레비엘 등 필러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각 제품들의 특징과 장단점, 안전성을 충분히 숙지한 숙련된 전문의를 선택해야 한다. 턱끝필러후기나 가격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전문가 상담을 통해 시술할 부위를 정확히 진단하고 적합한 교정방법을 정하는 것이 우선이다.

필러 시술시간이 10분 내외로, 성형수술이 아닌 만큼 별도의 내원치료가 필요 없고 20대 대학생부터 중장년층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부작용 예방을 위해 정품 정량 원칙을 준수하는지, 안심 시술을 위한 첨단 의료 장비를 보유한 곳인지 먼저 살펴봐야 한다.     
 
리엔장성형외과 문평규 원장은 “턱 라인은 얼굴 이미지를 좌우할 수 있다. 사람마다 턱 끝 모양이 약간씩 다른데, 짧고 뭉툭한 턱 라인은 입이 돌출되어 보이고 다소 투박한 인상을 주게 된다”며 “그러나 자신의 이목구비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많은 양의 필러제를 주입하면 오히려 만족도가 낮아질 수 있다. 턱끝필러가격 외에도 제품 종류별 유지기간, 적정량을 충분히 확인한 후 자신의 하관 이미지에 맞는 교정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무턱필러는 의료진의 전문성이 부족할 경우 멍, 붓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예상되는 효과 외에도 시술 경험, 시술 전후 주의사항 등을 충분히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