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벤처나라 개통 2주년 기획전· 누리집(홈페이지) 개편

조달청은 벤처나라(정 계약조건을 만족하기 어려워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에 등록할 수 없는 제품을 벤처나라에 등록하여 공공기관에 홍보하고 거래할 수 있는 창업·벤처기업 전용 플랫폼) 개통 2주년을 맞아 벤처나라 누리집(홈페이지) 개편과 2주년 기념 기획전을 선보인다.

조달청은 벤처나라 개통 2주년을 맞이하여 홈페이지 기능개선,  2주년 기획전 개최, 2019년 벤처나라 발전방안을 발표했다.

먼저, 벤처나라 메인화면 개선, 검색기능 강화, 구매구간별 프로세스 제공 등 수요자 중심으로 벤처나라 홈페이지를 재구축했다. ­ 응답속도 향상(평균 10초→0.7초), 벤처나라 이용 마법사(벤처나라를 처음 방문하는 수요기관 또는 창업·벤처기업이 지정·등록, 검색·구매 등 벤처나라 전반적인 업무흐름을 확인하고 원하는 기능을 쉽게 실행할 수 있는 안내 프로그램) 추가, 종합쇼핑몰·벤처나라 간 검색기능 연계 등 벤처나라 자체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 1인견적 수의계약만 가능했던 구매기능을 개선하여 1인수의계약 뿐만 아니라 견적수의공고, 중앙조달계약요청 등 수요기관 구매편의를 위해 나라장터 구매시스템과 연동했다.

견적요청, 바로주문, (2000∼5000만원) 견적수의공고, (5000만원 초과) 중앙조달계약요청, 계약서작성 등 ­ 지역별·추천기관별 상세검색기능 제공, 수요기관별 구매특성에 맞는 각종 등록상품 기획전(8대선도사업 기획전, 미래교실 기획전, 감사기념품 모음 등 20여개의 기획전 추진)을 제공하여 상품홍보를 더욱 강화했다.

또한, 벤처나라 2주년을 맞이해 벤처나라의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벤처나라를 알리는 기획행사를 마련했다.

­ 공공기관은, 벤처나라의 우수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 ‘할인기획전’ 페이지 별도구축, 전용 카탈로그 수요기관 배포·홍보)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간편한 벤처나라 주문시스템으로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 등록업체(할인기획전 수시참여 가능, 구매 BEST30 상품정보 수요기관 제공 등)는, 할인기획전 참여, 5만여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카탈로그 홍보 등을 통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일반국민에게도 조달청이 운영하는 창업·벤처기업 전용몰 벤처나라를 소개하고 댓글 이벤트 참여를 통해 경품혜택을 제공한다.

기획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벤처나라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