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스타들의 다이어트 치트키, 지방 킬러 레몬밤의 효능과 먹는법, 부작용은?

 

레몬밤이 뭐길래?

레몬밤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쾌하고 달콤한 레몬 향기가 나는 허브다.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재배되는 다년초 식물인 레몬밤은 나르샤, 안선영, 이소라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레몬밤은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질환을 예방해준다. 
레몬밤의 효능과 레몬밤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레몬밤의 효능

01
레몬밤의 핵심 성분인 로즈마린산은 대사 이상을 개선하고 비만 완화에 좋은 효능이 있다. 
하루에 1.5리터 이상의 레몬밤 차를 마시면 1년간 체지방 2.4kg를 감량할 수 있는데, 특히 내장지방을 제거해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02
레몬밤의 향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불안증 해소와 감기, 두통 해소에 도움을 준다.

03
혈관 생성을 통한 지방세포가 커지는 것을 방지해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고혈압, 심부전 등 다양한 혈관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04
각종 유기화합물과 비타민을 함유해 체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05
탈모방지, 두통 완화, 불안 및 불면완화, 생리통 억제 등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다.

레몬밤 섭취 방법

01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선 식약처 기준 하루에 로즈마린산 32.4mg을 섭취해야 한다. 이를 레몬밤차로 환산할 경우 약 50잔에 해당한다. 그렇기 때문에 레몬밤 핵심성분을 농축한 추출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낼  수 있다.
물에 레몬밤 추출분말을 넣고 저어주면 마시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레몬밤 물이 된다. 

02
우유에 레몬밤가루 1/2티스푼와 견과류를 넣고 믹서기에 갈면 고소하고 담백한 레몬밤 우유가 완성된다. 

03
레몬밤은  반찬이나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뿌려서 먹기도 한다. 차의 향이 진하고 잔향이 오래 남아 샐러드나 육류에도 잘 어울리고 셔벗이나 젤리 등의 디저트와도 잘 어울린다. 

04
레몬밤 가루로 닭가슴살을 밑간해 샐러드로 먹거나 당 성분이 없는 플레인요구르트에 레몬밤 가루 1티스푼을 넣어 먹으면 든든한 다이어트 간식이 된다. 

05
레몬밤차는 따뜻한물 반 컵에 레몬밤가루 1티스푼을 넣고 찬물을 반 컵 채우면 간단히 완성된다.
 

레몬밤 부작용 및 주의점은?

허브의 일종인만큼 평소 식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미리 소량 섭취해 테스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레몬밤 추출분말 하루 섭취 권장량은 1일 약 2g 미만이다.
과다섭취할 경우 오히려 식욕 증가와 현기증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은 필수다. 

#레몬밤 #단기간뱃살빼기 #뱃살빨리빼는법 #뱃살빼는법 #뱃살다이어트 #뱃살빼기 #내장지방빼는법 #내장지방 빼는 음식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효능 #레몬밤 먹는법 #레몬밤 추출분말 #레몬밤다이어트 #안선영 다이어트 #나르샤 다이어트 #이소라 다이어트
 

신이 내린 선물 '노니' 효능, 섭취 방법 및 부작용 보러가기
이미지 Click!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