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미란다 커가 사랑한 슈퍼푸드 '노니' 나도 먹어볼까?
 

엄지의 제왕 노니 해독주스 만드는 법

노니란?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가 즐겨 먹는다고 알려진 열대과일 '노니'
노니는 괌, 하와이 등지에서 나는 열대과일이다. 
남태평양 원주민들 사이에서 오래전부터 치료제로 쓰였으며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릴 정도로 효능이 대단하다.  

노니의 효능

01.항염 성분이 풍부하다.
02.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03.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고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04.암세포 발생을 억제하고 전이를 막는다.
05.모르핀 75%에 해당하는 진통 효과
06.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07.기력 증진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08. 그밖에도 노니는 관절염, 골다공증, 우울증, 중풍, 암, 심장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 

노니 섭취 방법

노니 열매는 쓴 맛이 강해 주스나 분말을 이용한 차 등으로 가공해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요거트나 씨리얼에 넣어 먹거나 물에 타서 먹을 수도 있다. 그 외에도 노니 환, 말린 노니인 건재, 유기농 노니 등 섭취 방법은 다양하지만 분말이 원액과 더불어 효과가 가장 크다.
노니를 주스로 마신다면, 노니 동결건조 과정에서 필요없는 성분은 날아가고 영양분만 남기 때문에 노니 분말보다 흡수율이 좋다. 하지만 노니 주스는 가공할 때 제대로 정제되지 않을 경우 오히려 복통과 설사를 동반할 수 있으니 안전한 제품인지 잘 따져봐야 한다.

노니의 부작용

01.
노니분말은 과다 섭취시 복통, 설사, 구토,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02.
노니에는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고혈압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이 체내 흡수를 방해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03.
칼륨 성분은 신장에도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

★분말의 경우 하루 3g 약 한 티스푼 섭취 하는 것이 적당하다. 차로 끓여먹을 경우에는 물컵 기준으로 하루 세 잔 정도면 충분하다.  

#노니 효능 #노니 과립 #노니 열매 #다이어트식품 #노니 부작용 #노화 방지 #노니 분말가루 #염증에좋은음식 #노니 동결건조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