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청년, 여성, 어르신 4계층 주춧돌로 행복 확산 실현 다짐

 서천군은 모두가 함께하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공동체, 가족행복도서 서천을 군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18일 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 가족행복도시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군은 ‘더 없이 좋은 가족, 행복이 평등한 서천’을 비전으로 가족행복도시 서천을 만들기 위해 아동·청소년, 청년, 여성, 어르신의 4계층별 정책목표를 ▲즐기고 상상하는 가족, 아이들이 행복한 서천 ▲만들고 도전하는 가족, 청년이 꿈꾸는 서천 ▲돌보고 공감하는 가족, 여성이 안전한 서천 ▲받들고 존중하는 가족, 어르신이 편안한 서천으로 설정하고 92개 전략과제를 추진해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화합하는 가족자립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계층별 주요사업을 보면 아동?청소년 분야는 생태환경교육특구 지정, 상상키움 생생놀이터 조성, 중학생 해외탐방 글로벌캠프 운영 등 16개 사업, 청년 분야는 청년 행복기금 설치, 청년 CEO 50명 양성, 청년 친화강소기업 육성, 청년 드림센터 운영 등 19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여성 분야는 워킹맘 문화데이 운영, 여성 자존감 회복프로젝트, 여성 창업아카데미 운영 등 24개 사업, 어르신 분야는 치매안심센터 설치, 치매노인?지적장애인 배회감지기 지원, 어르신 생활불편처리 만물척척박사 운영 등 11개 사업과 가족 공통 분야 22개 사업이다.

노박래 군수는 가족행복도시 서천 비전 발표에서 “서천군 발전의 동력은 가족의 행복에 있다”고 강조하고 “우리 서천의 현재와 미래를 지탱하는 네 개의 주춧돌은 아동?청소년, 청년, 여성, 어르신이다”고 말했다.

또한, “눈 감으면 더 행복한 내일이, 눈 뜨면 어제보다 더 행복한 오늘이 기다리는 가족행복도시를 펼쳐 보이겠다”며 “가족이 행복한 도시, 서천의 미래를 꿈꾸고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행사는 희망, 약속, 행복의 세 부분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희망에서는 서천군 군립합창단 공연, 각 계층별 대표가 참여하는 입장퍼포먼스, 축하영상, 기념사가 이어지고 2부 약속에서는 서천인의 삶과 비전선포 영상 상영, 난타공연, 군수 약속메시지, 비전 선포 퍼포먼스가, 3부 행복에서는 행복과 화합을 주제로 한 퓨전 국악 공연이 펼쳐지며 마무리됐다.

서천=황인경 기자 1127newsi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