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中企 제품 고도화 기반 강화

대전테크노파크(대전TP) 바이오센터가 최근 새롭게 구축한 ‘삼중사극자 액체크로마토그래피 질량분석기.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지역 바이오기업의 연구장비 확충과 기업지원 시스템 기반 마련을 위해 대전테크노파크(대전TP) 바이오센터에 ‘삼중사극자 액체크로마토그래피 질량분석기’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중사극자 액체크로마토그래피 질량분석기는 바이오 소재 의약품 생산 시료의 기초물질을 정성·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장비로 의약품 개발 연구의 필수 장비다. 이학성 대전TP 바이오센터장은 “대전지역 바이오 중소기업의 R&D 기술 경쟁력 향상을 위해 이 연구장비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5년부터 바이오기업이 수요에 맞는 연구장비를 구축해 의약분야 소재분석 및 실증시험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바이오상용기술고도화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시는 그간 튜블러 원심분리기, 총유기체탄소측정기 등의 장비를 구축해 바이오기업의 의약품 연구개발지원에 활용하고 있다. 또 기업이 장비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장비이론 및 사용방법 등 맞춤형 교육을 통해 장비 활용성을 제고해 왔다. 장비 이용 관련 사항은 전화(042-930-4700)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준 기자 lkj@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