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초등 2~6학년 대상…21일 충남대 체육관
㈜해법에듀-㈔아시아태평양재난관리한국협회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은 ㈔아시아태평양재난관리한국협회와 함께 오는 21일 충남대 체육관에서 ‘2018 셀파우등생교실 도전 골든벨’을 개최한다. 해법에듀 제공

해법에듀 셀파우등생교실은 아시아태평양재난관리한국협회와 함께 오는 21일 충남대 체육관에서 ‘2018 셀파우등생교실 도전 골든벨을 개최한다.

대전·세종·충남 초등학교 2~6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학교에서 배운 교과지식, 상식은 물론 속담, 사자성어와 독서까지 다양한 영역의 지식을 뽐내는 경연의 장이다.

저학년·고학년 2개 군으로 나눠 치러지며 입상자들에겐 총 140만 원의 장학금이 제공된다. 또 목공체험, 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행운권 추첨, 레크리에이션, 먹거리 부스 등이 마련된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지역 아동을 돕기 위한 성금 모금도 이뤄지며, 행사 수익금과 모금액은 전액 긴급구호활동에 사용된다.

전세환 셀파우등생교실 대전세종지사장은 쉽게 포기하는 아이들에게 도전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작은 도전과 성공의 경험이 훗날 더 큰 도전과 성공의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갑작스럽게 어려움이 닥친 지구촌 이웃을 생각하는 성숙한 세계시민이 되는 좋은 기회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