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권순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대게 작은가슴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이들이 가슴커지는방법으로 선택하는 건 가슴성형수술이다. 작은가슴은 코나 턱 부위처럼 필러, 보톡스, 레이저와 같이 수술을 대신할 대안책이 거의 없다. 따라서 외관상 전후 변화가 확실히 보이는 수술선택이 늘고 있다.

보형물은 수술을 생각하는 이들이 가장 먼저 알아보는 요소다. 최근 어떤 보형물이 자주 사용되고,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확인해 본인 증상과 선호도에 따라 결정한다. 이후 가슴확대수술비용, 병원을 알아보지만 보형물 만큼이나 중요한 수술법에 대해서는 소홀하다. 하지만 작은가슴수술은 보형물은 같아도 수술법에 따라 촉감, 실루엣 달라질 수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

물방울 가슴성형은 보형물이 같을지라도 수술법에 따라 촉감, 실루엣 등 수술결과가 다를 수 있다.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포켓크기가 중요한데, 가슴성형 시 보형물이 들어가는 공간을 포켓(pocket)이라 부른다. 보통 보형물 크기의 120%를 박리한다. 포켓이 지나치게 크면 보형물의 움직임이 커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며, 반대로 포켓이 작은 경우 보형물이 거의 움직이지 못해 촉감이 딱딱하고 수술한 티가 많이 날 수 있다.

작은가슴이 콤플렉스인 이들이 원하는 Y라인은 가슴볼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가슴골(대흉근) 안쪽까지 꼼꼼하게 박리해 가슴이 벌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모이는 Y라인을 만든다.

마지막으로 보형물 삽입 위치다. 가슴수술은 보형물을 신체에 삽입시켜주는 수술인데, 대게는 보형물 위쪽은 가슴근육 아래, 보형물 아래쪽은 유선조직 아래에 삽입한다. 하지만 유두 아래 길이가 짧은 한국인의 경우 보형물 삽입 후 아래쪽 보형물을 근막으로 덮어 이중으로 감싸주는 수술 방식으로 보다 부드러운 촉감을 기대할 수 있다.

아이디병원 권순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가슴성형은 개인마다 다른 체형과 체질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고 또 보형물 특성에 맞는 수술법을 파악하고 있어야 비로소 자연스러운 실루엣과 촉감이 완성 될 수 있다”며,  “최근 작은가슴성형에 선호도가 높은 보형물은 벨라젤마이크로텍스처다. 가슴 성형 전문 의료진의 학술적 의견이 반영되어 만들어진 국내 보형물로, 미세한 표면 처리로 인체조직에 친화적이고, 인체의 움직임과 자세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다이나믹겔로 구성됐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작은가슴성형은 수술 후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발달했다. 하지만 모든 수술은 개인에 따라 출혈, 감염, 염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몸 속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므로 가슴성형비용에만 집착하지 말고 부작용 예방을 위해 수술 시 사용되는 장비나 제품 등은 안전한지, 해당병원의 가슴성형수술후기, 전문적 사후관리 시스템 등 꼼꼼하게 체크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