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살인 담당의 남궁인이 밝힌 피해자 상태

남궁인 씨 페이스북 캡쳐

 

pc방 살인 담당의 남궁인이 입을 열었다.

19일 남 씨의 페이스북에는 ‘나는 강서구 PC방 피해자의 담당의였다’로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남 씨는 “처음에는 당연히 함구할 생각이었다. 환자의 프라이버시를 위히서였고 공공의 이익이 없다고 봤다”라며 "하지만 시건이 보도되기 시작하고 많은 사살이 공개됐다. 이제 나는 입을 연다. 지금부터 내가 덧붙이는 사실은, 그가 이송된 것으로 알려진 병원 그 시각 담당의 나였다는 사실과, 그 뒤에 남겨진 나의 주관적인 생각뿐이다"라며 운을 뗐다.

이어 "사건 당일인 지난 14일 일요일 아침 팔과 머리를 다친 20대 남자가 온다는 연락을 받았다. 그는 침대가 모자를 정도로 키가 크고 체격이 좋았다"라며 "상처가 너무 많았다. 복부와 흉부에는 한개도 없었고 모든 상처는 목과 얼굴 칼을 막기 위했던 손에 있었다"라고 전했다.

또 "얼굴에만 칼자국이 30개 정도 보였고, 모든 자상은 칼을 끝까지 찔러 넣었다. 모든 상처는 칼이 뼈에 닿고서야 멈췄다. 얼굴과 목 쪽의 상처는 푹 들어갔다. 양쪽 귀가 다 길게 뚫려 허공이 보였다. 목덜미에 있던 상처가 살이 많아 가장 깊었다. 너무 깊어 비현실적으로 보였고, 인간이 인간에게 하기 어려운 범죄"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 씨는 "가해자가 미친 사람인 것은 당연하고, 20대 초반의 청년이 극렬한 원한이 있을까 의심했을 때 말다툼으로 손님이 아르바이트생을 찌른 것이라 경찰의 설명에 모든 의료진 입에서 욕설이 나왔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아울러 남 씨는 "환자는 처음부터 의식이 없었으며 짧은 시간에 병원의 혈액 40개를 맞았고, 긴박한 심폐소생술이 이어졌지만, 결국 사망했다"라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앞서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손님 A씨가 아르바이트하던 B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A씨는 'PC방 테이블 정리가 잘 되지 않았다' 등의 이유로 B씨와 실랑이를 벌이다가 경찰이 오고 나서야 PC방을 나갔다. 이후 흉기를 갖고 돌아와 수차례 B씨에게 휘둘렀고, B씨는 병원에 이송됐지만 결국 숨졌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평소 우울증 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또 심신미약 피의자입니다"라는 제목으로 게재된 청원은 글이 올라 온 지 이틀 만에 공식 답변을 받는 기준의 2배가 넘는 50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참여한 상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